UPDATED. 2024-04-26 16:52 (금)
[유저인터뷰] 서울랩치과 김정은 원장, “친절하고 꼼꼼한 진료로 칭찬받는 치과”
상태바
[유저인터뷰] 서울랩치과 김정은 원장, “친절하고 꼼꼼한 진료로 칭찬받는 치과”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9.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진단위해 다양한 FOV의 ‘T2’로 거점병원 목표
상악동 촬영이 편리해져 임플란트 진단 시술에 유용

“진료는 꼼꼼하지만 친절하고 믿음직한 치과로 칭찬받고 있어요.” 

의정부시 신곡동 서울랩치과는 올 8월 신규개원한 치과로 김정은 대표원장 등 3인의 원장과 스탭들이 함께하고 있다. 3인 원장 모두 여성치과의사로 환자의 치아 고민을 친절하고 섬세한 진료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환자들이 ‘서울랩치과’를 따뜻한 치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과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로 환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서울랩치과는 ‘LAB’이라는 이름이 지칭하듯 치아를 꾸준히 연구하는 ‘실험실’처럼 정확한 진료를 위해서라면 과감한 투자도 아끼지 않는 편이다. 대형규모의 치과 시스템을 갖추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전문의 협진 시스템으로 최첨단 진료 장비를 구비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오스템임플란트의 CBCT ‘T2'를 선택하고 120평 규모의 공간에 유니트 체어 K5 12대와 구강 내 모든 기구의 1인 1기구 원칙하에 철저히 소독, 멸균을 처리하고자 원내 CLEAN 시스템을 구축했다. 

환자를 위한 전문 진료환경 구축
서울랩치과는 인근에서 비교적 규모가 크고 전문성을 강조해 지역내 환자들에게 거점병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로 임상 7년차를 맞이한 서울랩치과 김정은 대표원장은 “내원 환자들이 주로 지역내 가족 단위여서 친근하게 다가서는 것을 좋아하는 분위기다. 일반진료와 교정, 외과와 보존과 등 3인 원장들의 출신 대학과 분야는 다르지만 유치 발치부터 틀니환자까지 다양한 진료 과목별로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문 진료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드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상세한 설명에 환자들의 호응 역시 높은 편이다. 

특히 환자들에게 구내 카메라로 우식부위를 보여주거나 구강스캔 자료로 교정치료 등의 구강내 변화를 보여주면 환자의 동의율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 치료과정의 시각화를 통해 환자의 직관적인 이해도가 높아지고 치과와 환자간의 상호이해도 높일 수 있다. 이런 과정을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필수여서 개원하며 파노라마, CT,  세팔로 기능이 모두 구비된 장비 중 선명도와 트랙킹 시간, 다룰 때의 편리성 등 여러 요인을 검토해 ‘T2'를 중심으로 전문 진단 진료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T2'의 상악동 촬영 모드에 만족 
‘T2’는 FOV가 다양한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김원장은 개원준비를 앞두고 SIDEX전시장에서 여러 CT를 살펴봤다. CT는 사용자가 볼 때 잘 볼 수 있도록 영상이 선명해야 하고, 조작하기 편리해야 하며 FOV도 다양한 것이 좋다. 김원장은 당시 ‘T2'를 접하고 화질과 성능 부분에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과거 상악동 시술시 측방으로 상악동을 열어야하는 경우 장비 위치를 올려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T2'는 잘 개선한 것 같다고 밝혔다. 전체적인 화질 역시 우수하고 업그레이드나 고객 지원 요청 시 오스템의 신속한 대응에도 만족감을 표시했다. 

올 SIDEX에서 첫 선을 보인 ‘T2'는 넓은 FOV, 선명한 영상, 편리한 사용의 장점을 보유한 CT로 평가받고 있다. FOV는 15X15 (Stitching) Orthodontics, Facials등), 15X9(Full Arch, Sinus등), 12X9(Implant, Impacted Tooth등)로 다양하며, Voxel Size 0.08mm 촬영으로, 초고화질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아울러 편리한 TMJ 촬영으로 턱받이 변경없이 촬영부위를 쉽게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고 특히 10x9 대면적의 TMJ 촬영, 좌,우 턱관절 진단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LED 상태 표시등도 주목받고 있다. 

임플란트 상담시에는 MPR 화면에서 진단부터 Implant Simulation까지 동시구현이 가능하다. Fixture와 crown이 3D 형태로 적용돼 환자상담에 유리하며 임플란트 수술계획은 모든 화면에서 쉽게 fixture 조작이 가능해, 정밀한 수술계획 수립에 유리하다. 특히 fixture에 컬러맵을 적용, fixture 인접 골밀도 진단이 용이한 점도 주목할만 하다. 촬영 오류로 인한 재촬영을 줄이는 음성안내가이드와 잔상이 적은 템플 서포트 그리고 올바른 촬영자세를 위한 풋빔 가이드를 채택했으며 휠체어 환자 촬영 등의 세심한 고려사항도 눈길을 끈다. 

강남 못지않는 수준높은 진료 다짐
김원장은 자신이 봉직의로 재직했던 강남 지역 치과 못지않은 전문진료를 서울랩치과에서 펼칠 예정이다. 특히 모든 환자에게 과잉진료를 배제한 따뜻한 진료가 서울랩치과의 모토다. 

예쁘게 웃는 환자를 대할 때마다 치과의사로서 뿌듯함을 느낀다는 김원장은 "치과의사는 정확한 치료를 위한 올바른 진단에 대한 책임감과 환자에 대한 전문 진료를 위해 배움을 지속적으로 해나가야 하는 (쉽지않은) 직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자가 치료 후 결과에 만족하면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라며 치과의사들 특히 여성치과의사들이 보다 유연하게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점에서 다시 한번 환자들에게 가슴따뜻한 진료를 펼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