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00:18 (목)
NYU임플란트연구회, 내달 14일 제 17기 대구연수회
상태바
NYU임플란트연구회, 내달 14일 제 17기 대구연수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03.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난이 임플란트 명쾌

NYU임플란트연구회(이하 NYU연구회)가 제 17기 대구연수회(디렉터 오혜명·장윤제·이상화)를 내달 14일과 5월 11일 대구 장윤제연합치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는 기초적인 임플란트는 식립하지만 어려운 케이스에 겁이 나서 시도를 못하는 치과의사나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식립 시술을 하고 있으나 잦은 실패로 좌절하는 치과의사, 현재 상악동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지만 좀 더 체계적인 정리를 원하는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YU연구회 관계자는 “지난 15년 간 16기에 걸쳐 NYU연구회에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임플란트 발전에 초석을 제공한 전통의 NYU연구회에서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총정리 하는 ‘Sinus Elevation 단기연수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오혜명, 장윤제, 이상화 디렉터는 이번 강좌를 통해 상악동 이식 수술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수술의 적응증과 금기증, 수술하고 난 뒤 감염 대처법, 이식한 인공뼈와 임플란트의 교합력 관계, 멤브레인 사용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짚어줄 예정이다.

특히 수술하고 난 뒤 얼마나 기다렸다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기준과 어떤 종류의 임플란트가 가장 좋은지, 임플란트의 종류에 따라서 예후에 영향이 있는지 등 참가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낼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 서저리의 의무적인 참여를 통해 수강자들이 직접 고난도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도록 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연수회는 연구회에서 주최하는 집담회(PSG)를 통해 어드밴드 강의를 계속 들을 수 있도록 하고, 계속되는 저널 리뷰와 토론을 통해 임상에서 만나는 문제점들을 극복하고 계속 발전 시킬수 있도록 준비했다.

NYU연구회는 미국 뉴욕대학교 임플란트과와 교류 외에도 세계적인 임플란트 연구 교육기관인 ITI 학회와 연계해 더욱 체계적인 임플란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