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2 (금)
대한노년치의학회, 시니어 삶의 질 높이는 치과
상태바
대한노년치의학회, 시니어 삶의 질 높이는 치과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1.09.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자 기본 구강 문제부터 위드코로나 대비까지
11월 둘째 주 8개 강의 시작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홍섭)가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간 온라인 플랫폼 ‘덴올’을 통해 2021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021년 노년치의학회 온라인 추계학술대회의 이번 주제는 ‘For better life quality in senior’로 노년의 구강건강을 넘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다양한 개념을 쉽게 익히도록 구성됐다.

강의는 김대균(인천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의 ‘고령자의 구강문제(치매노인 및 생애말기노인을 중심으로’로 출발해 정회인(연세치대 예방치과학) 교수가 ‘노인 입원 환자의 전문가 구강위생관리’를 다루며 노년기 구강문제의 A to Z를 정리한다.

이어서는 박찬진(강릉원주치대 치과보철과) 교수가 ‘지속적인 의치 관리 – 의치 재이장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연하며 이동환(삼성서울병원 치과보철과) 교수 역시 ‘지속적 교합 변화에 따른 관리와 대응 – Implant Maintenance in Senior’를 준비해 고령자의 치과보철을 중점으로 파헤친다.

이부규(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와 김진립(서울샤치과) 원장은 각각 ‘Covid19 백신과 치과치료’ 및 ‘위드코로나’시대 감염관리, 이것만은 꼭!!’을 주제로 코로나19에 특화된 치과계에 필요한 해법을 제시한다.

뒤이어 김문종(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교수는 ‘구강작열감의 진단과 치료’를, 허경회(서울대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교수는 ‘파노라마영상에서 하악관의 병적 변화와 상악동의 술후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 및 윤리교육 1점이 포함된다.

장지원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