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7:34 (금)
푸르다, ‘네트 플라즈마 멸균기’ 인기 몰이
상태바
푸르다, ‘네트 플라즈마 멸균기’ 인기 몰이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03.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온 멸균 통해 기구 수명 늘린다

 

(주)푸르다(대표 임명수)가 출시한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네트(NEHT) 플라즈마 멸균기’는 플라즈마 기능을 이용한 친환경적인 멸균기다.

‘네트 플라즈마 멸균기’는 멸균기에 플라즈마 기능을 접목시켜 55도 이하의 온도에서 소독·멸균이 가능한 제품으로서 개원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고온·고압을 이용한 멸균기의 문제점인 높은 열과 압력으로 인한 기구의 마모가 쉽게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했다.

푸르다 관계자는 “치과는 대부분 고온·고압 멸균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소독·멸균은 치과에서 꼭 필요한 과정으로 소독이 가능한 기구와 장비에 대해서는 완벽한 소독·멸균이 필요하다”며 “치과 내에서도 소독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확실한 소독·멸균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더불어 기구의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면서 활용할 수 있는 멸균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마모나 부식 없이 완벽 멸균”
박길용(박길용치과) 원장


진료를 하면서 최대한 멸균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멸균장비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인가에 대한 고민은 병원을 운영하는 모든 개원의들의 고민이다.

치과 진료는 다양한 기구를 사용하다보니 멸균 부분에 많은 신경이 쓰인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오토클레이브는 멸균 물품이 제한적이고, EO가스 멸균기는 설치 및 사용 상 불편한 점이 있다.

네트 멸균기는 55도 이하에서 저온 멸균을 해 핸드피스, 기구, 플라스틱 제품 등을 마모나 부식 없이 멸균할 수 있다고 해 구입해 사용해 보았다. 소독 시간도 1시간 미만이라 필요한 때 언제든지 멸균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상 편리한 부분이 많았다. 멸균이 끝난 후 Vent 부분에서 분해를 시켜 산소만 배출된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다.

“부러지는 File 스트레스 해결”
권택견(권치과) 원장

플라즈마 멸균기 사용 전에 고압증기멸균기 건열소독기 종류를 사용 하였으나 치과용 기구를 멸균하기에는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약이 있었다.

고압증기 멸균기의 높은 열로 치과용 핸드피스 및 각종 기구의 수명 단축, 고무재질이나 플라스틱 재질이 있는 기구나 임플란트 기구 등 소독의 어려움으로부터 이제는 대부분 모든 기구의 멸균이 가능해져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신경치료 할 때 몇 번 File이 부러져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다.

그렇다고 한번 쓰고 버릴 수도 없고, 소독에 대해 고민 중이었는데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를 사용해 보니 빠른 시간에 멸균하고, 저온이라 여러 가지 기구 및 재료를 완전 멸균한 후 활용할 수 있어 File에 대한 스트레스도 완전히 해결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