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네오바이오텍, 케이스 따라 체결 가능한 신개념 인상채득 툴 ‘PickCap'
상태바
네오바이오텍, 케이스 따라 체결 가능한 신개념 인상채득 툴 ‘PickCap'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6.2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식립 각도 평행 아니어도 'OK'
기존 인상 채득 단점 보완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출시했던 인상 채득 툴 ‘PickCap Impress Coping(이하 네오 픽캡)’이 술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인기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네오 픽캡은 자체 개발한 인상 채득 시스템으로써, 픽업타입의 정확성과 트랜스퍼 타입의 편리함을 적용해 개발됐다. 

코핑의 직경은 ø3.5~ø9.0, Cuff 길이는 3~10mm 까지 다양한 크기로 구성돼 있어 환자 케이스에 맞게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네오 픽캡의 숏타입은 임플란트 식립 각도가 평행이 아니어도 인상 채득이 가능하다. 

또한 바이트 트레이의 쉬운 사용이 가능하고 대합치와 바이트를 동시에 해결해 시간 및 재료를 절약한다. 추가 바이트 채득을 위한 환자 재내원이 불필요하고, 기공사의 보철 제작 과정 또한 단순화된다. 

픽캡을 장착한 상태에서 인상을 채득할 때, 바이트 트레이를 사용하면 바이트 채득과 인상 채득이 동시에 가능하다. 채득 후 분리된 Impression Coping에 아날로그를 결합하고 인상재 위에 재위치 시킨 뒤 인상재를 이용해 캡 모델을 제작하면 된다.

임상 케이스에 따라 바이트 캡 상단면을 버(bur)로 삭제할 수 있고, 필요한 양만큼 패턴 레진을 적용하면 정밀한 바이트 채득이 용이하다. 

네오 관계자는 “네오 픽캡은 기존 인상 채득의 단점을 보완시킨 네오만의 인상 채득 시스템으로 멸균이 가능하여 관리에 따라 장기간 사용 가능하다”며 “인상 채득 시 픽스쳐 체결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보철과 잇몸의 우수한 정합을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