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7:34 (금)
연세치대, 학생 연구능력 함양 프로그램 ‘쾌거’
상태바
연세치대, 학생 연구능력 함양 프로그램 ‘쾌거’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2.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은 학생 논문 SCIE급 저널 게재

연세대학교 치과대학(학장 김의성, 이하 연세치대)이 운영하는 학생 연구능력 함양 프로그램이 다시 한 번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연세치대 본과 2학년 이지은 학생(공동 제1저자)이 정한성(구강생물학교실) 교수팀에 참여해 작성한 논문이 지난 2월 15일 SCIE급 저널 frontiers in Cell and Developmental Biology 저널(Impact factor : 5.201)에 게재됐다.

논문 제목은 ‘Hypoxia-Responsive Oxygen Nanobubbles for Tissues-Targeted Delivery  in Developing Tooth Germs’.

연구팀은 나노버블을 이용해 산소 농도가 치아 발생과 법랑질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연구는 치아 발생 과정 중 Soft Tissue가 가장 많은 시기인 Bud Stage와 Hard Tissue가 발생하는 시기인 Bell Stage 등 두 가지 시기로 나눠 진행했다.

연세치대는 학생들의 연구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학생이 연구에 참여해 논문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학생연구팀 10팀을 선정해 각 3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학생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 팀당 한 명의 지도교수가 참여해 함께 연구를 수행하며 논리적 사고와 근거에 기반한 의사결정 능력을 함양하고 있다.

연세치대는 오는 2022년부터는 지원금액을 500만 원으로 인상해 점진적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