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바이오써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상태바
이노바이오써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1.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도 ‘가정’도 행복하기”
가족친화 사회 환경 조성 긍정적 평가

이노바이오써지(이하 IBS임플란트)는 지난 2020년 12월 1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아 오는 2022년 11월까지 자격을 유지한다.

IBS임플란트는 지난 2017년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을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며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IBS임플란트는 매월 첫째 주 금요일 1시간 조기퇴근으로 일과 가정에서의 양립 환경을 조성하고, 노사관계 개선의 일환으로 매월 셋째 주 점심시간을 2시간 확대해 부서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이밖에도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기간 단축, 유연근무제도, 가족 돌봄 휴가, 사내도서관 운영 등을 추진하고,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촉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IBS임플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워라밸 양립을 위한 제도를 도입해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