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KAOMI, 온라인 특강서 GBR 열띤 강연
상태바
KAOMI, 온라인 특강서 GBR 열띤 강연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2.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GBR 클라쓰’ 호평
우수회원 고시서 27명 합격 영예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이하 KAOMI)는 지난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GBR 클라쓰’를 대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KAOMI 특강은 ‘GBR 클라쓰’라는 제목에 걸맞게 3명의 연자가 강연에 나서 GBR의 대표적인 주제인 △골이식재 △차단막 △합병증 해결이라는 내용으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첫 번째 연자인 손영휘(e-좋은치과) 원장은 ‘골난하네~(실패를 줄이는 골이식재의 선택기준)’을 연제로 동종골과 이종골의 특성을 살려 적절한 케이스에 사용하는 골이식재 선택기준을 강연했다.

이어 김정현(수원 e-튼튼치과) 원장은 ‘막막하네~(성공적인 GBR을 위한 차폐막 선택 가이드라인’을 연제로 강연에 나섰다. 그는 여러 가지 차폐막의 특성과 적절히 사용된 케이스를 보여주며, 선택기준을 공유했다.

마지막 강연은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은 ‘난감하네~(슬기로운 GBR 합병증 대처법)’을 연제로 골이식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난감한 합병증 증례와 함께 해결방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2월 14일 연자들이 온라인 실시간으로 생생한 라이브 강연을 펼쳤으며, 15일부터 20일까지 라이브 강연 영상을 VOD로 다시보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스트리밍과 VOD의 장점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성균 조직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세미나가 어려워졌으나 연자들의 훌륭한 강연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놓친 부분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를 동시에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KAOMI는 이번 특강 홍보기간 동안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고시 신청을 받았다.

총 27명의 신청자가 고시를 통해 KAOMI의 새로운 우수회원이 됐다. KAOMI는 해마나 우수회원을 위한 1~2회의 특강을 개최하며, 회원가입 3년 이상, 특강을 1회 이상 수료한 정회원에 우수회원을 신청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