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KAOMI, 12월 21~27일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임플란트 임상의 놈·놈·놈
상태바
KAOMI, 12월 21~27일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임플란트 임상의 놈·놈·놈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2.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는 놈, 빼는 놈, 올리는 놈’ 대주제로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이하 KAOMI)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2020 추계학술대회’를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라썸에서 개최한다. 

‘놈놈놈 : 심는 놈, 빼는 놈, 올리는 놈’을 대주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송일석(세종탑치과) 원장의 ‘정확한 위치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 임현창(경희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의 ‘치조제 보존술: 임상과 연구 사이’ 강연이 준비돼 있다.

또한 최용관(엘에이치과) 원장의 ‘빼는 cyst, 올리는 cyst, 남기는 cyst(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구강내 낭종의 처치)’ 강연, 김남윤(김남윤치주과치과) 원장의 ‘남기는 임플, 올리는 임플, 빼는 임플(임플란트 합병증 외과적 처치)’ 강연, 조영진(서울뿌리깊은치과) 원장의 ‘임플란트의 RPD 콤비, 그 효용성에 대하여’ 강연, 서재민(전북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물의 실전 교합’ 강연도 준비돼 있다.

‘UV 임플란트의 원리와 특장점’ 강연은 박규화(분당 프라임치과) 원장이, ‘Osseodensification의 원리와 임상 적용’ 강연은 윤정훈(행복나눔치과) 원장이 강연에 나선다.

이밖에도 서민(단국대 기생충학과) 교수는 ‘바이러스형 인간 Vs. 기생충형 인간’으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되며, 사전등록은 12월 14일까지다.

한편 KAOMI는 12월 14일 ‘GBR 클라쓰’를 대주제로 2020 특별강연회도 진행한다.

실시간 강연은 zoom을 통해 오후 6시 50분부터 진행되며, 15~20일까지 녹화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특별강연회는 손영휘(e-좋은치과) 원장의 ‘골난하네~(실패를 줄이는 골이식재의 선택기준)’을 비롯해 김정현(수원 e-튼튼치과) 원장의 ‘막막하네~(성공적인 GBR을 위한 차폐막 선택 가이드라인’,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의 ‘난감하네~(슬기로운 GBR 합병증 대처법)’ 강연이 진행된다. 특별강연회도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