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Zoom up] ‘프리암 아르테오’ 유저 연세뉴욕치과 박경호 원장
상태바
[Zoom up] ‘프리암 아르테오’ 유저 연세뉴욕치과 박경호 원장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1.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외 석션 ‘프리암 아르테오’ 감염 걱정 끝!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 부유물 차단
환자에게는 ‘신뢰’를, 의료진에게는 ‘건강’을

“치과진료에서 실내 공기 관리를 고민하던 중 ‘프리암 아르테오’를 알게 됐습니다.  제품을 설치함으로써 치과 내 감염에 대한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로 구입을 결정했죠”

치과는 좁은 공간에서 진료하는 특성상 감염관리에 취약하다는 우려가 높다. 때문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일부 치과에서는 비말 감염을 막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실내 공기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치과는 공기청정기나 일반 집진기로 비말 감염을 차단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은 상황이다.

연세뉴욕치과 박경호 원장은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출시한 ‘Free arm Arteo(프리암 아르테오)’를 치과에 도입했다. 

박 원장은 “진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유물이 굉장히 많다.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집진기는 흔하지 않다”면서 “메가젠의 ‘프리암 아르테오’를 도입함으로써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 부유물을 해결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박 원장이 메가젠을 신뢰하고 선택한 이유는 치과의사가 직접 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치과의사 입장에서 무엇이 임상에 필요한지 잘 알고 있다는 점에서다.

‘천장 고정형’ 선택 탁월
메가젠의 ‘프리암 아르테오’는 천장 고정형, 바닥 고정형, 이동형 등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진료실 환경에 맞춰 술자가 원하는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는게 특징.

박 원장의 연세뉴욕치과는 ‘프리암 아르테오’ 천장 고정형을 선택했다. 천장 고정형은 천장에 설치해 진료 공간 확보가 용이하다는 게 장점이다. 그는 “센서를 손에 대지 않고도 ON/OFF 조작이 가능해 직접 터치하지 않아 위생적”이라며 “손에 의한 교차감염도 사전에 방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플렉시블한 Arm으로 원하는 위치와 방향에 따라 자유롭게 조작 가능하며, 흡입구에는 LED 램프가 설치돼 보조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감염관리 철저한 치과 홍보
“대기실에 ‘프리암 아르테오’ 배너를 설치해서 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치과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프리암 아르테오’ 설치 후 이 낯선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환자들도 있다. 박 원장은 “우리치과는 원척적으로 비말감염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고 설명한다”면서 “환자 만족도도 높아지고,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어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다”고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환자에게도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지만, ‘프리암 아르테오’는 의료진의 건강도 책임진다. 

박 원장은 “저의 진료 철학은 높은 수준의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코로나 시대에 메가젠의 ‘프리암 아르테오’를 구입한 것은 내원을 꺼려하던 환자가 안심하고 치과를 찾도록 하며, 직원도 안심하고 진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라고 거듭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