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당신의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나온다
상태바
당신의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나온다
  • 이현정기자
  • 승인 2020.09.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앤메디, 치과인 공유팩토리 ‘DOCU 플랫폼’ 오픈
임상가 아이디어 제품화하는 전 과정 수행

의료기기 벤처기업 ㈜비앤메디(대표 권태수)가 치과인을 위한 공유팩토리 ‘DOCU Platform’을 출시했다. 

‘DOCU(Dental Open Colla-boration Unit) 플랫폼’은 치과 현장의 아이디어를 집단지성을 통해 제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협업 공유 팩토리다. 

실제 임상을 하는 치과의사들이 현장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이를 개발하고, 제품으로 양산해 사업화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비용 접근방법의 어려움 때문에 아이디어를 포기하거나 사업 실패로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서 착안한 것. 

‘DOCU 플랫폼’은 치과의사가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이를 제품화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의 진단평가 및 고도화 △기술 개발 진행을 위한 정부과제 도출 및 개발진행 △도면 설계 △시제품 제작 및 인허가 추진 △양산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이를 수행할 개방적 협업팀을 구성하고, 공유팩토리를 제공한다. 

아이디어를 가진 임상가는 ‘DOCU 플랫폼’에 로그인한 후 아이디어를 남기거나 DOCU 신청을 하면 ‘DOCU 플랫폼’의 파트너가 된다. 로그인한 임상가는 ‘DOCU 플랫폼’의 준비된 시스템과 협업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임상가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제품화 과정에 협업팀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DOCU 플랫폼’에서 추진하는 제품화 과정의 크라우드 펀딩에도 참여해 좋은 조건의 제품 보상 또는 주주가 될 수도 있다. 

한편 비앤메디는 2013년 창업한 치과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벤처기업으로 의료기기 개발 및 인허가 지원 연구소, 도면개발 및 3D 프린팅 시스템, GMP 인증 받은 의료기기 양산공장 시스템을 갖추고, 치과용 임플란트, 멤브레인, 다양한 키트 및 툴 등을 자체 특허 및 OEM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