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이주의 제품] ㈜하이덴탈코리아 |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
상태바
[이주의 제품] ㈜하이덴탈코리아 |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9.1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형 걱정 없는 신개념 알지네이트가 떴다
러버 인상재에 뒤지지 않는 재현성
휴미드 상태서 최대 5일까지 형태 유지

㈜하이덴탈코리아(대표 노환)이 판매하는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가 휴미드 상태에서 최대 5일까지 변형 없이 보관이 가능해 인기다. 

‘하이드로검5’는 이탈리아 인상재료 전문 회사 Zhermack에서 수년간 연구와 실험 끝에 개발한 신개념 알지네이트. 기존 알지네이트보다 저장 시간이 길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하이덴탈코리아 관계자는 “저장 시간이 24시간을 넘지 못하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최대 5일까지 내구적 변화 없이 인상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지네이트 인상을 바로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최대 120일까지 주입을 지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하이드로검5’는 인상 채득 후 유지력이 낮아 점진적인 비가역성 수축이 일어나던 기존 인상재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러버 인상재와 동일 효과
유저들은 ‘하이드로검5’가 지닌 또다른 장점으로 인상 정밀성을 꼽는다.

기존 인상재는 미세부위에 대한 재현성이 낮아 표면 결합이 자주 발생하지만 ‘하이드로검5’는 러버 인상재에 뒤지지 않는 재현성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하이덴탈코리아 관계자는 “‘하이드로검5’는 알지네이트지만 러버 인상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깔끔한 인상면과 정밀도를 가지고 있어 임상에서 활용도가 좋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러버 인상재를 꼭 사용해야 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케이스에서 ‘하이드로검5’만으로도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많은 케이스에 활용이 가능해 러버 인상재 만큼 임상의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어떤 케이스에도 ‘척척’ 
‘하이드로검5’의 탄성과 회복력은 완성도를 높인 핵심 요소. 

뛰어난 요변성으로 가철성 보철물, 스터디모델, 임시치아 및 브릿지 인상 등 다양한 임상케이스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관계자는 “실제 러버 인상재는 인상면에서 흐르는 경우가 있지만 ‘하이드로검5’는 친수성이 높아 인상면에서 흐르지 않아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독보적인 파우더 나노 기술로 최대 5년간 유효 기간을 보증해 오랜 기간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Extra Fast Setting 타입으로 가루가 날리지 않아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새로운 포뮬레이션으로 5초 만에 완벽한 혼합이 가능하다.
 
아울러 구강 내 경화 시간이 적절해 술자에게는 편의를, 환자에게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망고스틴 과일향이 함유돼 상쾌한 사용감을 선사해 만족도를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