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수면학회, 2020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상태바
치과수면학회, 2020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9.0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가 말하는 ‘수면질환’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정진우)는 오는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추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차정열)를 개최한다.

온라인 플랫폼 클라썸을 통해 진행되는 추계학술대회는 ‘임상가를 위한 수면질환 장치 치료의 최신 지견: 효율적인 전후방/횡적 조절’을 대주제로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 ‘치과에서 수면질환의 최신 진단 및 치료법’에서는 ‘치과에서 가정용(간이) 수면검사 장비의 활용’, ‘ICT기술을 이용한 하악전방이동장치 순응도 평가’, ‘센서블 구강 장치의 임상적 효용성’, ‘모니터링 가능한 CPAP을 활용한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질환관리’가 구성돼 있다.

두 번째 세션은 ‘골격적인 조절을 통한 수면질환 최신 치료법’ 주제로 진행되며 △MARPE를 이용한 상악골 확장 및 효과 △수면무호흡 환자에서 상악골 협착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 △스탠포트 Sleep surgery Clinic에서 내가 배운 것들 등을 다룬다.

‘수면 시 악습관의 진단과 최신관리법’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 번째 세션에서는 ‘수면 이갈이의 평가와 진단’, ‘수면 시 악습관 조절을 위한 최신 지견’, ‘구강 내 장치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 등의 강연이 준비된다.

정진우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 환자의 순응도를 모니터할 수 있는 최신 구강 내 장치와 양압기의 임상 적용사례를 통해 만성수면질환에 대한 최신 관리방법을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구강내과, 치과교정과, 구강외과 등 국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치료 전략과 프로토콜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1차 등록은 9월 17일까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강좌 링크는 강의 시작 전 e-mail로 초대링크를 발송한다. 강의는 240분(4시간) 이상 시청해야 하며, 강의 중 제시되는 질문에 필수로 답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