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42 (금)
[이주의 제품] ㈜신흥 | 시멘트 ‘CLEARFIL SA LUTING, Nexus RMGI, Maxcem Elite’
상태바
[이주의 제품] ㈜신흥 | 시멘트 ‘CLEARFIL SA LUTING, Nexus RMGI, Maxcem Elite’
  • 이현정기자
  • 승인 2020.08.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 따라 골라 쓰는 똑똑한 3총사
접착력은 기본‧손쉬운 제거 등 편리함까지
낭비 없는 경제적 사용도 장점

시멘트와 같은 접착제는 치과진료에서 가장 많이 소모하는 재료 중 하나다. 

자주 사용하는 재료인 만큼 기능적으로 뛰어난 접착력뿐만 아니라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의 편리함이 가장 중요하다. 치아와 보철물에 작용하는 본딩력은 물론 남은 시멘트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지도 제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판단 기준이다. 

㈜신흥은 다양한 시멘트 라인업을 통해 각 진료 컨디션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적인 시멘트 3종은 △CLEARFIL SA LUTING(제조원 Kuraray) △Nexus RMGI(제조원 Kerr) △Maxcem Elite(제조원 Kerr)다. 

필요한 만큼만 경제적으로
Self-Adhesive 접착제 ‘CLEARFIL SA LUTING’은 Kuraray의 기술력이 집약된 레진계 시멘트다. 

Kuraray만의 독자적인 촉매 시스템과 접착성 모노머 MDP의 고농도 배합으로, 접착 성능과 경화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별도의 프라이머 처리 없이도 메탈, 지르코니아, 골드 등 각종 보철 수복물에 강력한 접착력을 선사한다. 

또한 더블 시린지로 오토 믹싱 팁에서 낭비되는 부분 없이 필요한 만큼만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5초 광중합으로 빠른 제거
‘Nexus RMGI’는 RMGI 시멘트 중에서도 뛰어난 접착 강도와 낮은 용해도로 다양한 인다이렉트 케이스에 사용 가능하다. 

특히 쉽고 빠르게 남은 시멘트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평가된다. ‘Nexus RMGI’만의 Tack-Cure 기술로 One-Peel Clean Up이 가능해 5초만 광중합하면 깔끔하게 남은 시멘트가 제거된다. 

모든 케이스에 강력한 접착
‘Maxcem Elite’는 기존의 Self-Etching, Self-Adhesive 접착제의 한계를 넘어선 원스텝 레진 시멘트다. 

무엇보다 지르코니아를 포함한 모든 케이스에 강력한 접착력(30~41Mpa)을 갖는 것이 특징. 

Tack-Cure 기술로 간편하게 남은 시멘트를 제거할 수 있으며, Kerr만의 BPO, AMINE Free Redox Initiator System 기술로 변색 원인을 차단해 더욱 우수한 색조 안정성을 자랑한다. 

신흥 관계자는 “보철물의 상태만큼 중요한 것은 접착과 제거 기능”이라며 “진료상황에 맞는 우수한 시멘트 제품을 사용한다면 술자와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