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이상훈 집행부 대국민 홍보 '스타트'
상태바
이상훈 집행부 대국민 홍보 '스타트'
  • 최바다 기자
  • 승인 2020.07.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FM 95.9MHz 여성시대 ‘열린 수요일’ 출연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으로 소통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이상훈, 이하 치협) 박종진 홍보이사가 지난 7월 1일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MBC 표준 FM 95.9mMHz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박 홍보이사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게스트로 참여해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는 ‘열린 수요일’ 코너에 출연해 치과치료와 관련된 기본 상식과 올바른 치아관리 상식을 전하며 청취자들과 보이는 라디오로 소통했다(영상출처: 대한치과의사협회).

이날 박 홍보이사는 청취자들의 치과치료 상담, 치아 모형을 통한 올바른 양치법, 치간칫솔과 치실 사용법, 임플란트와 틀니 치료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건강 관리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라디오 진행자가 “치의학 발달이 인간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됐다”라는 말을 하자 이에 대해 박종진 홍보이사는 “신라시대 왕의 호칭 중 하나인 이사금은 떡을 베어 물게 해서 남은 잇자국 즉 ‘이의금’이 많은 사람이 왕이 됐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며 “당시 건강한 치아는 임금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잣대가 됐다”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빗대어 설명했다.

특히 치협은 청취자들의 가장 많은 질문을 실시간 SNS와 문자를 통해 데이터화해 향후 대국민 홍보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 

또한 지상파 방송 출연 및 일간지 지면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를 치아 관리법을 습관화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