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특강] 상악 전치부의 Flap management - 임상증례(4)
상태바
[임상특강] 상악 전치부의 Flap management - 임상증례(4)
  • 정현준 원장
  • 승인 2020.03.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특강 Incision and flap management ⑭

 

연세힐치과 정현준 원장 / Natural line 치과기공소 박경식 대표

■Type 1 : Extraction socket

Fig. 1 to 14 이 증례는 상악 중절치의 심한 동요도 및 염증을 주소로 내원한 환자로, 하악 전치부의 오래된 PFM Bridge가 기능 중 지속적으로 상악 중절치에 자극을 가하고 있었다. Radiographic Diagnosis를 통해 경조직 및 연조직이 건전한 Type 1 Extraction Socket으로 진단하고 Digital Diagnosis 및 Guide Surgery로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즉시 임시보철을 체결했다. 향후 최종보철로 교체했다. 이 증례를 통해 전치부에는 가능한 Flapless Surgery를 시행하는 것이 유리하며, Guide Surgery는 이에 가장 부합하는 유용한 도구임을 깨달았다.

 

■Type 3 : Extraction socket

Fig. 15 to 31 심한 크라우딩이 존재하는 하악 전치부의 간섭으로 인해 치주염으로 골소실이 발생한 상악 전치부의 임플란트 수복에 관한 증례다. 이전 기고문에서 기술한 것과 동일하게 충분한 Flap Management 및 Hard and Soft Tissue Augmentation이 필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