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서울치의학교육원, 보험청구 노하우 ‘몽땅’ 푼다
상태바
서울치의학교육원, 보험청구 노하우 ‘몽땅’ 푼다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2.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실장 양성과정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오는 3월 10일 서울치의학교육원에서 ‘보험청구실장 양성과정’ 대장정을 시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지난 1월 12일 SIDA 15주년 특별강연에서 활약한 ‘SIDA 어벤져스 특별 강사진’이 다시 한 번 출동해 연수회 모든 과정에서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1:1 멘토링을 진행한다.

3월 10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수강 인원을 6명으로 한정했다. 

양성과정 대상자는 △보험청구 실장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자 △보험청구를 하고 있지만 더 잘하고 싶은 자 △총괄실장을 목표로 공부하고 싶은 자 △이직 예정자 등이다.

수강신청은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 소지자 △그에 준하는 치과보험청구 자격증 소지자 △보험청구 담당경력 1년 이상인 자(실제 개월수 12개월 이상) 중 한 가지라도 충족해야 가능하다.

교육이 시작되는 3월 10일에는 오리엔테이션과 개인 인터뷰를 통해 Study Map을 설정, 수강생 레벨에 따라 강사가 지정되며 4월 28일과 7월 7일에는 중간·최종 테스트를 진행, 결과에 따른 맞춤 피드백을 제공한다.

SIDA 관계자는 “수강생의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모든 수업은 맞춤형 실습으로 진행된다”면서 “각 회차 별 개인 맞춤 과제를 수행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모든 수업은 실기수업으로 개인 노트북이 필요하며 두번에 6.1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교육원에서 설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