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IDA 15주년 맞아 특별강연서 치과 성공 경영 ‘Total Service’ 약속
상태바
SIDA 15주년 맞아 특별강연서 치과 성공 경영 ‘Total Service’ 약속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1.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아있는 강의로 용기 북돋았다 호평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지난 1월 12일 개원 15주년을 기념해 ‘SIDA 어벤져스 강사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SIDA는 ‘치과교육의 새로운 장’을 연다는 마음가짐으로 해마다 치과경영에 필요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열린 특별강연에도 치과 스탭 및 원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특별강연은 각 분야별 최고 인기 SIDA 전임강사진이 연자로 나서 ‘성(成): 내 삶을 WISE하게 내 삶의 리더가 되자’, ‘장(長): 보험청구 핫이슈 & 최신 동향 심사정보 내가 제일 먼저 알자!’, ‘통(通): 설계부터 방법까지, 통하게 하는 조직관리 첫걸음’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성(成)·장(長)·통(通)’ 평정
첫 번째 강연은 김현정(월곡미치과) 총괄매니저가 ‘성(成)’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그는 치과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 능력을 믿고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미래를 설계하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고 삶을 리드하자는 의미인 ‘셀프리더십’을 강조했다. 이어 자신의 실수를 경험 사례로 들며 ‘실수를 극복하는 방법’을 설명해 많은 청중에게 공감을 얻었다.

두 번째 ‘장(長)’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고진주(크로스디치과) 총괄실장이 연자로 나서 보험청구 핵심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 총괄실장은 ‘2019 치과건강보험 핫이슈’를 통해 지난해 이슈가 됐던 치과건강보험의 다양한 사례를 되짚었다. 이어 △한 번에 알아보는 2020년 보험청구 동향 △변경된 치과건강보험 △최신 심사정보 & 심사 사례를 설명하며 경자년 새롭게 변경되는 치과의료계 제도와 보험청구에 관한 정보를 분석해 설명했다.

마지막 강연은 서영림(서울미듬직치과) 총괄실장이 ‘통(通)’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서로의 업무 이해하기 △업무처리-효율적인 업무방법 △업무지시 & 업무보고 등을 발표하며 ‘설계부터 방법까지, 조직관리 노하우’를 전수했다. 서 총괄실장은 “조직문화는 구성원들이 충성심을 갖게하고 자발적으로 조직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한다”면서 조직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IDA 관계자는 “SIDA는 치과계 다양한 종사자들에게 살아있는 강의, 용기를 북돋을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2006년부터 해마다 다양한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시선, 트렌디한 강의로 수강생들이 지적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SIDA 어벤져스 강사진은 오는 3월 10일부터 열리는 '보험청구실장 양성과정'에도 나서 컨설팅 및 맞춤교육 등 풍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에게 보첨청구 꿀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