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쇼케이스] ㈜메가젠임플란트 | ‘Densah bur’
상태바
[쇼케이스] ㈜메가젠임플란트 | ‘Densah bur’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ㆍ북미 치과의사 필수 아이템
상악동 수술 및 좁은 골폭에는 ‘Densah bur’
한국·중국·일본에서는 오직 메가젠서 구입 가능

유럽과 북미 치과의사들이 반드시 보유해야 할 핫 아이템 중의 하나로 불리는 ‘Densah bur’를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D4본에서 고정력을 얻을 수 있으며, 상악동 수술 및 좁은 골폭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Versah社 ‘Densah bur’를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해외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Densah bur’는 Osseodensification Effect를 이용한 임플란트 시술로, 이미 많은 저명 치과의사들이 5년 이상의 Long-term Clinical Evidence와 Article를 통해 인정받은 제품이다. 특히 북미 및 유럽 임상가들에게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

‘Densah bur’는 골치밀화 기법을 통해 임플란트 초기 안정성, 골밀도 그리고 BIC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서지컬 드릴과 달리 역방향 회전 시 드릴에 의해 절삭된 잔존골이 잇몸 뼈 내부에 유지돼 D4본과 같은 소프트본에서 골밀도를 높여 임플란트 고정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보여준다.

메가젠 관계자는 “실제 임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6주 후 in vivo 테스트 결과, 골치밀화 기법이 골융합 과정을 촉진시키는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골치밀화 기법으로 더욱 높은 식립 토크와 초기 안정성을 얻을 수 있고, 빠른 골융화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Densah bur’는 Implant Bed 주변의 응축된 자가골 층을 생성해 임플란트의 고정력 및 성공률을 향상시켜 골폭이 좁은 케이스도 Ridge의 두께를 보존함과 동시에 확장시켜 식립 즉시 높은 식립 토크와 ISQ 값을 얻을 수 있다. 

제품을 사용한 Dr. Martin Attariani는 추천사를 통해 10개월 이상 Densah 키트를 사용한 생생한 후기를 전했다. 

그는 “호기심으로 구매한 것이 임플란트 전문의 경력에 가장 잘한 투자 중 하나가 됐다”면서 “이제 매일 성공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일부가 됐으며, 뼈 확장, 기본 안정성 증가 및 Sinus Lifts를 간편하게 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어 “‘Densah bur’는 술자들의 Osteotomy를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가히 게임 체인저라고 말하고 싶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Dr. Howard Gluckman 또한 “‘Densah bur’의 Osseodensification 방식이 나의 인생을 바꿔 놓았다”며 “처음 ‘Densah bur’를 이용한 Lateral Window 시술을 잊을 수가 없다. 적은 비용, 붓기, 수술 후 통증 감소 등 ‘Densah bur’는 그동안 사용해 본 Drill 중에서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Densah bur’는 상악동 수술에도 유용하다. 상악동 거상술에 사용할 경우 내부 잔존골이 상악동을 밀어 Sinus Lift 효과를 볼 수 있어, Sinus Kit를 대체할 수 있다.

‘Densah bur’의 공식 수입원은 메가젠으로, 한국과 중국, 일본은 메가젠을 통해서만 구입가능하다. 
 

[showcase] 상악동 SINUS 시술의 방점을 찍다
 

◁ Densah bur의 특허 받은 Design 및 Mechanism(Rounding & Sliding)으로 Bur가 Bone을 밀면서 전진함으로 Sinus Membrane을 찢을 염려가 없으며, 자가 Bone의 손실이 없음으로 Bone Graft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골밀도를 높이고 골폭을 팽창 시켜 Narrow Ridge를 expanding시 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Bur의 끝이 Membrane에 닿는것이 아니라 자가 Bone이 Membrane을 밀어 올림으로 Membrane이 찢어지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