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개원경영컨퍼런스, 2020년 1월 5일 코엑스서
상태바
개원경영컨퍼런스, 2020년 1월 5일 코엑스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ntex’ 1월에 만나요~
20번째 행사 … 실제 임상 공유의 장 기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신정수, 이하 대공치협)가 주최하는 ‘DENTEX(Dental Opening Information Exhi-bition & Conference) 2020’이 2020년 1월, 20번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0년 1월 5일 COEX B1 Hall(1층)에서 열리는 ‘DEN TEX 2020’은 개원경영컨퍼런스와 치과 제품장비 전시회를 마련한다.

실제 임상 지견을 공유할 ‘개원경영컨퍼런스’는 신규, 예비 개원의, 기개원의들까지 모두에게 맞춰진 강의로 △성공개원전략 BASIS △성공개원전략 EVOLUTION △성공경영 전략 MYDRIASIS으로 구성된다.

‘성공개원전략 BASIS’에서는 최희수(21세기치과) 원장의 ‘대한민국 치과 개원 환경과 개원과정 A to Z’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김준형(B.F. DENTISTRY) 원장이 ‘대한민국 치과의사면허로 베트남에서 개업하기’를, 김정수(부산시치과의사회 자재위원) 원장이 ‘알면 더 편리하고 건강에 도움 되는 치과기자재를 개원준비를’을 주제로 개원 시 필요한 기자재를 점검해준다.

이어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은 ‘조금 다른 치과의사 되어보기(The first step from sick to health)’에 대해, 김명래(김명래치과) 원장도 ‘치과임상에서 아주 실용적인 Elctro-Surgery’ 주제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알리며, 조성근(루나치과) 원장은 ‘선생님, 엔도하는데 얼마나 걸리세요?’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은 ‘성공경영 전략. EVOLUTION’ 시간으로 김현진(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이사가 ‘이(利)가 생기는 세무’를, 임미숙(TM company) 대표가 ‘개원성공의 열쇠, 치과 사보험에 달려있다’에 대해,  박주삼(IBK기업은행) 팀장이 ‘대출을 활용한 개원자금 준비’를 소개하고, 이현욱(덴트웹) 대표는 ‘치과 원장이 꼭 알아야 할 치과 건강보험’을, 나대진(단비마케팅) 대표는 ‘점점 힘들어지는 치과 개원가에서 효과적인 치과마케팅 방향은?’에 대한 주제 강의를 이어간다.

개원경영컨퍼런스 마지막은 ‘성공경영 전략. MYDRIASIS’로 염문섭(목동 서울탑치과) 원장이 ‘디지털을 이용한 서지컬가이드의 활용’을, 김소교(MDsafe 감염예방연구소) 연구원의 ‘개원가에서 알아야 하는 감염관리 A-Z’, 임정빈(오스템임플란트) 부장의 ‘편안하고 신뢰(Comfortable & Reliable)받는 치과 인테리어’, 박준배(PMCG경영컨설팅) 대표의 ‘입지선정 한 방에 해결하기’로 강의가 마무리 된다.

한편 전시회에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 등이 운영된다.

주최 측은 “2020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신규, 예비개원의나 기개원의 등 젊은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