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국제] FDI,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노인환자 지침서 발표
상태바
[국제] FDI,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노인환자 지침서 발표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10.0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호한 구강건강 건강한 노년생활의 지름길

GENEVA, Switzerland: 2019년 현재 세계 인구는 노령화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2050년까지 세계 인구의 25%인 약 20억 명이 60세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 중 약 20%인 4억 명은 80세가 넘는다.

따라서 FDI(세계치과연맹)는 최근 노인들의 양호한 구강 건강 유지를 위한 세 가지 실용적인 지침을 발표했다.

역학 연구에 따르면, 노인은 특히 구강 건강이 좋지 않으면 전반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 우식증, 치주 질환, 치아 손실, 구강 건조 또는 구강암 같은 구강 상태는 씹는 기능과 영양 섭취 및 사회적 상호 작용 능력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FDI의 노인 인구 고령화 프로젝트는 2015년에 시작돼 환자가 건강한 장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구강건강 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했다. 이 프로젝트는 구강건강 문제를 고령화 인구를 위한 광범위한 질병 정책 및 건강 증진 전략의 일부로 접근하고 있다.

FDI 우선순위는 노인의 구강 건강 요구를 관리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과 행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다. 취약한 환자 및 부양 환자를 평가하고 치료를 위한 선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전문가를 돌보는 전문가 간 팀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최근 FDI는 양호한 구강 건강을 노화 과정의 긍정적인 부분으로 만들기 위해 치과와 노인 환자 및 간병인이 따라야 할 일련의 단계를 강조하는 세 가지 실용적인 가이드를 발표했다.

치과의사를 위한 안내서는 환자의 의존도와 관련해 환자와 구강 건강 수준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설명하고 있다. 환자 및 간병인을 위한 안내서는 고령 환자가 의존성 수준에 따라 구강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맞춤형 지침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