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쇼케이스] 오스템임플란트 ‘OneClick’
상태바
[쇼케이스] 오스템임플란트 ‘OneClick’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7.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초보자도 정확한 차팅 끝! 폭넓은 호환성 갖춘 전자차트 ‘OneClick’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이달 말 새롭게 출시하는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OneClick’이 다른 플랫폼 제품들과 차별화된 유연한 연계를 강점으로, 출시 전부터 개원가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내세운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OneClick’은 기존 오스템 보험청구 소프트웨어인 ‘두번에’와 ‘하나로’의 장점을 한데 모았다.

보험차트와 전자차트에서 타 플랫폼과의 유기적인 연동, 심플한 디자인으로 직관성을 높인 UI, 묶음처방 등이 ‘OneClick’의 대표적인 장점. 아울러 ‘OneClick’은 청구 가이드, 영상장비 연동 등 치과에서 개선 및 추가 요청했던 기능을 탑재했다.

‘OneClick’ 모든 장비와 연동
오스템 ‘OneClick’의 또 다른 장점은 폭넓은 호환성이다.

기존에 출시된 전자차트들은 타사 영상장비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별도의 영상장비 Viewer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실행, 사용이 필요해 연동이 불편하다는 게 단점이었다.

하지만 ‘하나로’와 ‘두번에’를 포함한 타사 모든 장비와도 연동이 가능한 ‘One Click’은 오스템의 교정 소프트웨어로 각광받고 있는 ‘V-Ceph’을 비롯해 영상장비 Viewer인 ‘OneVision’,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서저리 ‘OneGuide’ 등 오스템에서 출시 중인 다양한 소프트웨어는 물론 타사 영상장비들과도 유기적으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신규환자 유치에도 ‘OneClick’의 역할은 한몫한다. ‘OneClick’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 환자가 주변 치과 검색 외에도 PC나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치료 예약 및 접수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치과 홍보용 블로그가 생성돼 해당 치과에 대한 환자들의 후기를 비롯해 치과에서 제공하는 특화된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어렵고 복잡한 전차차트는 가라!
‘OneClick’은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기능을 탑재해 인공지능 보험청구 가이드 기능과 전자차트 가이드 기능이 추가됐다. 덕분에 정확한 보험청구 및 빠른 차팅이 가능하다.

전자차트에 입력된 자료를 분석 후 사용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해줘 그동안 차팅과 보험청구 시 어렵고 복잡했던 부분들을 감소시켜준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환자의 파노라마 사진을 활용, 전자차트에서 자동으로 치아를 선택해주는 기능도 탑재돼 치식 선택 이미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초보스탭들도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어 환자의 치아상태를 검진한 후 치료에 대해 설명할 경우,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도 유용하다.

또한 ‘OneClick’은 진료과별 전자차트 템플릿이 반영된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진료과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더불어 수납과 통계의 정확성을 높여 세무비용까지 절감한다는 게 특징이다.
카드단말기 자동 연동 기능으로 결제 내역, 카드입금액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 별도의 장부나 프로그램 없이도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검색과 취소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띄워야 하는 임상가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치과에서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자차트 ‘OneClick’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OneClick’ 출시를 바탕으로 의료기관 업무 관리에 대한 이해와 경험, 전문지식, 컴포넌트 설계 방식을 적용해 치과병의원에 적합한 솔루션을 구축, 선보일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