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상반기 보수교육 내달 25일
상태바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상반기 보수교육 내달 25일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4.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감염관리 역할 조명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김경선)가 2019년 춘계보수교육을 다음달 25일 13시 30분부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첫 번째 강연은 신보미(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 인력수급 현황과 감염관리 전문치과위생사 제도의 필요성’을 주제로 임상현장에서의 치과위생사 업무수행현황과 국내외 치과감염관리 현황, 그리고 감염관리 전문치과위생사 제도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이후 유윤정(연세치대 구강미생물학교실) 교수는 ‘치과종사자의 전염성질환예방’을 주제로 치과의료진의 전염성질환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의 필요성,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기관 감염프로그램 관련 내용을 강연한다. 

세 번째 강연은 김은진(서울대병원 감염관리센터) 팀장이 연자로 나서 ‘감염관리 전문간호사의 역할’을 주제로 현재 의료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감염관리의 체계를 소개하고 감염관리 전문간호사의 역할과 실제 업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은 ‘환자가 신뢰하는 구강건강관리프로그램’을 주제로 오영학(송파 올치과) 원장이 상반기 보수교육의 문을 닫는다. 오 원장은 많은 치주환자를 대상으로 환자를 어떻게 관리하고 교육할 것인지, 교육이 유지되기 위한 방법을 강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