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8 화 10:42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회무 서울시치과의사회
서울시치과의사회, 치과취업과정 수료생 배출구인난 해결 총력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 이하 서울지부)는 지난달 11일부터 14일까지 간호조무사회관에서 ‘2019년 상반기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을 진행,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치과 근무경험이 없거나 경력이 단절된 간호조무사를 대상으로 양질의 치과 실무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개원가의 진료 스탭 순증을 꾀한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서울지부 학술위원회가 체계적으로 구축한 교육책자를 바탕으로 서울지부 임원과 구인구직특위 위원들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치과 기구와 장비부터 보철, 치주, 보존, 교정, 구강내과, 소아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임플란트 등 진료보조와 보험청구까지 치과에서 필요로 하는 전 과정을 다뤘다. 또한 홈페이지에 구인게시판을 개설, 구인희망 치과와 수료생들의 취업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중민 치무이사는 “지난해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진행한 ‘치과환경관리사(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를 시작으로 서울지부가 단독으로 2회에 걸쳐 과정을 진행하면서 현재 100명 가까운 수료생을 배출했다”면서 “간호조무사들의 치과 접근성을 높이는 양질의 교육으로 구인을 희망하는 치과와 구직을 희망하는 간호조무사들의 접점을 찾고 만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지부는 지난해 경기여자상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오는 여름방학 기간 중 학생들의 치과 실습을 지원할 예정이며, 덴간호학원의 치과간호조무사 교육에 필요한 교재 및 취업연계도 지원할 계획이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