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백운봉 원장, Molar Protraction 노하우 전달
상태바
백운봉 원장, Molar Protraction 노하우 전달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1.3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시아 4개국 강의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은 일본, 대만, 중국, 홍콩 등 동아시아 4개국에서 ‘Molar protraction & 사랑니’에 특화된 강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강연에서 백 원장은 긴 대구치의 결손부위를 인접치의 쓰러짐 없이 성공적으로 폐쇄한 증례를 비롯해 완전히 수평 매복된 사랑니의 치축변화로 임플란트 없이 교정을 마무리 한 증례를 선보였다. 

그의 노하우가 담긴 수많은 증례를 본 외국 교정의사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Misoguchi(일본 도호쿠대학) 주임교수는 백 원장을 ‘Mr. Molar Protractor’로, Neal Kravitz(미국 미시간대학) 교수는 ‘Master of molar protraction’, 대만의 전 교정학회장 Dr.Jonny Liaw는 ‘Saver of 3rd molar’ 등으로 부르며 극찬했다는 후문.

한편 백 원장은 제1대구치 결손을 교정으로 폐쇄한 증례를 약 300 케이스 가까이 보유하고 있다. 이중 130 케이스는 매복 사랑니를 당겨 사용한 증례이며, 관련된 많은 논문과 저서를 저술한 바 있다. 

SCI Original Article 세 편, AJODO의 Case of month 두 편, 그리고 기타 JCO 및 기타 Journal에 여러 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논문과 저서에 실린 증례들은 백 원장의 단독 치료이며, 이를 통해 세계 각국에 임상 노하우 전파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