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박창진 원장, 스케일링&TBI 세미나
상태바
박창진 원장, 스케일링&TBI 세미나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1.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구강관리법 ‘콕콕’…임상 경험 바탕으로 한 실무 적용 제시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이 지난 13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스케일링&TBI 제대로 알기’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스케일링’과 ‘TBI’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박창진 원장은 “대부분 쉽게 생각하지만 스케일링과 TBI는 구강관리에서 가장 우선이 돼야 하는 중요한 단계”라며 강연의 핵심을 짚었다.

그는 스케일링 세션에서 △아프지 않은 스케일링 △올바른 스케일러 사용법 △연마와 착색제거의 올바른 접근법을 공유하며 스케일링의 기본적 이론부터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스케일링에 대한 모든 것을 다뤘다.

박 원장은 “스케일링을 하기 전, 환자의 구강상태부터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치석의 크기와 위치, 또한 그에 맞춰 어떤 기구가 들어갈지 또한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바른 스케일링 자세와 각도, 힘 조절법, 스케일링의 기술과 과정에 이르는 상세한 실무 Tip을 공유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TBI 세션에서는 △개인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 △각종 구강위생도구의 효용성 △올바른 칫솔, 치간칫솔 교육법 등을 진행했다.

TBI 강의에서 박 원장은 “대부분의 사람이 이는 닦지만 잘못 된 칫솔질을 하고 있다”며 “환자가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치과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사람이 각자 구강에 맞는 방법으로 양치질을 해야한다”며 구강에 맞는 올바른 양치 방법과 칫솔 선택법 등을 상세히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