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시크릿아이템] 이한치과 이승철 원장의 추천아이템 | 위드웰임플란트 HA 표면 임플란트
상태바
[시크릿아이템] 이한치과 이승철 원장의 추천아이템 | 위드웰임플란트 HA 표면 임플란트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11.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케이스도 쉽게 해결하는 시스템”

이승철(이한치과) 원장은 위드웰임플란트가 판매하고 있는 HA(Hydoroxy Apatite) 표면 임플란트 유저다. 위드웰 HA 코팅 임플란트는 현재 ‘WELLPLUS’와 ‘WELLLOCK’ 등 두 가지로 판매되고 있다.

‘WELLPLUS’는 미국 HA 코팅 전문회사에서 전량 표면 처리해 안정되고 균일한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특히 HA를 이용해 임플란트 표면에 플라즈마로 코팅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잇몸뼈에 빠르게 융합해 회복 또한 빠른 게 장점.

또한 Internal Hex와 11° Taper Connection 구조로 여러 제품과 호환성이 좋다.

상부 2mm 구간은 RBM으로 구성됐다. 이 원장은 “HA와 RBM 임플란트 표면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상부 오염에 노출이 적어 HA 표면 임플란트를 선호한다”며 “특히 어려운 상악동 케이스, 즉 많은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 핀 타입의 ‘WELLLOCK’ 임플란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과거 HA 표면 임플란트를 두고 임상가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있었다. 특히 핀 타입은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HA 표면의 ‘WELLLOCK’ 임플란트를 사용한 결과 어려운 케이스에 예후가 좋다”며 “HA 핀타입을 사용하면 어려운 케이스도 쉬운 케이스로 바뀐다”고 설명했다.

HA 표면 코팅 임플란트는 생체친화성이 뛰어나고 상악 및 불량한 골질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 골반응이 좋아 많은 치과의사들이 선호했던 것은 사실.

이 원장은 “Surface Treat-ment HA 코팅으로 만들어진 ‘WELLLOCK’은 안정되고 균일한 품질을 보장한다”면서 “빠르고 강력한 골결합으로 치료기관을 단축시켜주며, 안정적인 예후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틈새 없는 일체형구조로 세균침투를 방지하고, 잇몸퇴축, 냄새 및 임플란트주위염의 예방이 가능하며, 나사풀림현상이 없어 사후관리 또한 편하다.

아울러 이 원장은 “업그레이드 된 ‘WELLLOCK’은 Wall 두께 증가로 파절 현상을 감소하고, Low Speed Drilling으로 주수가 없어 수술 시 환자의 불편감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수술 후 붓기와 통증을 감소시킨다”면서 HA 코팅 시스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