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인터뷰] 오스테올로지 재단 Mariano Sanz 회장
상태바
[인터뷰] 오스테올로지 재단 Mariano Sanz 회장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8.10.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teology Foundation: 우리가 속한 곳 그리고 우리가 향하는 곳은 어디인가

‘THE NEXT REGENERATION’이라는 모토는 2019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OSTEOLOGY BARCELONA 2019의 핵심 주제와 결합돼 있다. 이곳에서는 최신 테크닉과 기술로 발전된 차세대 재생요법과 함께 구강재생 분야의 프로그램 참석자들뿐 아니라 떠오르는 전문가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2016년 모나코에서 개최된 국제 Osteology Symposium이래 Osteology Foundation(이하 OF)의 발전과 미래목표에 관해 Mariano Sanz Osteology Foundation 회장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었다.

[인터뷰] Mariano Sanz 회장

Q: 지난 3년을 되돌아 볼 때 Osteology Foundation은 어떻게 발전해왔나?
Mariano Sanz: Osteology Foundation의 주요 임무는 과학을 개원가와 연결하는 것이다. 지난 3년간 구강 조직 재생 분야에서 새로운 과학과 기술개발로 발전해왔고, OF는 그 활동범위를 크게 넓혀왔다. 연구 프로그램 펀딩 확대와 다양화, 구강 연구 아카데미 코스를 남미와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하고 전 세계 주요 교육 기관 및 학회 등과의 핵심 협력 관계를 맺음으로써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확장해왔다. 

Q: Osteology Foundation의 향후 목표는 무엇인가?
Mariano Sanz: 우리는 Osteology Foundation이 향후 10~15년간 추진할 코스들의 전략적 계획을 이제 정교하게 다듬은 상태이다. Osteology Foundation이 구강조직 재생 분야의 세계적인 주요 연구개발 및 교육 기관이 되도록 그려나가고 있다.

Q: 새로운 치과의사 세대가 배출되고 있는데 이들에게 의료전문가 경력에 있어 Osteology Foundation이 어떤 지원을 할 수 있나?
Mariano Sanz: 전 세계 모든 구강 보건 전문가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OF의 꿈은 우리가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보유하고 있어야 가능하다. 각 개별 전문가들과의 직접적인 온라인 연결은 전 세계 각국의 가장 권위있는 단체 및 교육과 과학기관들과의 체계적인 잘 계획된 교육 및 과학적 전달활동들과 협력적으로 결합돼야 한다.

Q: 이런 변화의 필요성을 지원하기 위해 Osteology Foundation이 개발하고 있는 도구들은?
Mariano Sanz: 이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Osteology Foundation은 인간과 기술자원을 필요로 한다. 우리는 이런 변화하는 요구에 대응할 준비가 돼있는 탁월하고도 헌신적인 스태프뿐만 아니라 현장의 권위있는 연구자 및 임상의들로 구성된 선출된 이사회와 전문가 위원회를 보유하고 있다. 기술적인 자원에 관해서는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THE BOX)을 통해 치과의사들과 우리 조직 간의 직접적인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을 원활히 수행하고 있다. 

Q: 2016년 모나코와 비교해 바르셀로나 2019의 새로운 점은 무엇인가?
Mariano Sanz: 바르셀로나에서는 젊은 임상가들이 많이 참여하고 치과의사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새로운 세대뿐 아니라 현재 정상급의 세계적인 연자들이 함께 하는 흥미로운 학술(과학)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Osteology Foundation의 국제 심포지엄이 자랑하는 최고 수준의 과학적 내용을 유지하면서도, 현 기술을 이용해 가장 적합한 네트워킹을 위한 양방향 상호 작용방식을 새롭게 구상했다. 모나코에서 바르셀로나로 옮기면서 젊은 전문가들에게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들을 위한 특별 등록비를 도입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점에 특별히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활동들을 발굴하고 있다.

Q: Osteology Barcelona 2019에서 가장 기대할만한 것은 무엇인가?
Mariano Sanz: 바르셀로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근대성, 문화, 신선함, 지중해의 햇빛 등을 완벽하게 느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신구 세대 모두에게 매력을 선사하는 도시이다. 우리가 기대하는 과학적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네트워킹에 대해 Osteology Foundation의 International Symposia는 성공을 위한 완벽한 칵테일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도 Osteology Foundation 회장 임기의 마지막 해에 고국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에 참석하는 모든 참가자들을 환영하며, 아름다운 도시에서 개최되는 Osteology Barcelona 2019를 통해 스페인의 문화, 음식의 기쁨과 환영을 심포지엄 기간동안 누릴 수 있을 것이다.
Osteology 바르셀로나 2019에 관한 학술프로그램, 워크숍 및 케이스 경연과 포스터 발표 등 자세한 사항은 현재 접수중인 등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