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1 (금)
[오스테올로지] 명망있는 구강 재생 연자들로부터 배운다
상태바
[오스테올로지] 명망있는 구강 재생 연자들로부터 배운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8.09.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 스페인서 ‘Osteology Barcelona 2019’ … 12개 워크숍 펼쳐져

 


내년 4월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Osteology Barcelona 2019’에서는 구강 재생 분야의 세계적인 연자 16인이 운영하는 12개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새로운 테크닉과 재료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치료 술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들 중 연자인 Isabella Rocchietta(영국)와 Istvan Urban(헝가리)으로부터 워크숍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지난 15년간 명망있는 전문 연자들과 함께하는 심화 워크숍은 실용적이면서 이론적인 연수프로그램으로 Internation Osteology Symposia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이번 행사 역시 실질적인 워크숍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Osteology Foundation이 제공하는 5개의 워크숍과 함께 Founding 및 Gold Partners들이 주관하는 7개의 워크숍 등 구강재생 분야의 다양한 실전 워크숍이 펼쳐진다. 각 워크숍은 이론 강의와 2시간 이상의 핸즈온 코스로 구성된다.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 팁, 트릭과 함정
Isabella Rocchietta가 진행하는 워크숍의 주제는 ‘Tips, Tricks and Pitfalls in Vertical Ridge Augmentation’이다.

연자는 “Vertical Ridge Augmentation은 여전히 많은 임상의에게 도전분야”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조골이 심각하게 손실된 많은 경우에서 수직 증대술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손실된 조직을 재건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Rocchietta는 강력한 임상 연구 활동으로 첨단 기법과 혁신적인 생체적합 물질을 적용해 최소침습적인 방법으로 가장 복잡한 증례를 치료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그는 참가자들과 이를 공유할 예정이다. 

연자는 “뼈를 3차원적으로 증강하기 위한 많은 술식들이 문헌을 통해 소개됐다. 차폐막을 이용한 골재생유도(GBR)는 환자의 이환율을 최소로 유지하면서 상당한 골량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며 “GBR을 수직적 결손부에 적용하면 모든 뼈가 기존 Bony Peaks의 한계 내에서 재생될 수 있어 치조골을 대량으로 재생하게 되므로 치과용 임플란트를 올바른 위치에 식립할 수 있다”고 밝혔다.

Isabella Rocchietta가 이끄는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 분야에 관한 기존 지식을 확장하고 이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와 함께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를 모은다.

‘Sausage Technique’을 이용한 치조골 증대술 원리
치조골 증대를 위해 자가골 블록을 사용하는 대신 할 수 있는 한 가지 대안은 Istvan Urban이 개발한 ‘Sausage Technique’이다. 자가골 스크랩 50%와 탈 단백질처리한 소뼈 미네랄 50%로 구성한 미립자 골 이식재를 천연 콜라겐 멤브레인과 함께 사용하면 자가골 블록 채집과 같은 고도로 침습적인 과정을 피할 수 있다.

이번 Osteology Barcelona 워크숍에서 Urban은 ‘Management of Soft and Hard Tissues during Bone Augmentation Procedures’을 주제로 참가자에게 이론적이며 실용적인 무기를 매우 체계적으로 제시할 전망이다. Istvan Urban은 이번 워크숍에 대해 “참가자들은 주제에 대한 폭 넓고 체계적인 개요를 접하게 될 것”이라며 “Sausage Technique은 예측가능한 술식으로, 적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골 블록 채집보다 덜 침습적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기민한 능력을 훈련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핸즈온을 통해 ‘Sausage Technique’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 등록 안내
학술프로그램 및 연자, 언어 등 상세한 안내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 등록은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다.

워크숍 등록은 Osteology Congress 참석자들만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워크숍 등록은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