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3 (금)
오스템임플란트, 원데이 보철 세미나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원데이 보철 세미나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8.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D/CAM 보철수복 A to Z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6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AIC에서 ‘CAD/CAM을 활용한 One-Day 보철’을 주제로 CAD/CAM 보철수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수영(서울라인치과) 원장이 디렉터로 나서 오스템의 CAD/CAM 솔루션을 설명했으며, 김태은(소중한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참여해 힘을 실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CAD/CAM 보철수복에 관심 있는 임상가를 대상으로 CAD/CAM 활용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이론 강의 및 핸즈온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임상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수영 원장과 김태은 원장은 CAD/CAM 장비 소개 및 사용방법을 비롯해 CAD/CAM 수복물을 위한 치아삭제, CAD 디자인, 수복물 Cementation 등 보철진료에 필요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심미수복물 제작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IPS e.max CAD 수복재료를 활용한 핸즈온 시간에는 연자가 직접 수강생들에게 제작 방법을 보여주며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치과용 밀링머신 ‘One-Mill 4x’의 사용법과 임상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두 명의 연자는 ‘One-Mill 4x’를 바탕으로 Chairside CAD/CAM 진료의 장점 및 특성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발전과 함께 CAD/CAM과 관련된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특히 체어사이드 진료영역에서 임플란트와 CAD/CAM 연계시술에 집중해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