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치과학회, “명칭은 학회 자존심, 개정 생각 없다”
상태바
통합치과학회, “명칭은 학회 자존심, 개정 생각 없다”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7.1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대응위원회 구성 … 헌소까지 갈 각오 밝혀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윤현중, 이하 통합치과학회)가 지난 16일 여의도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달 초 대한치과보존학회(회장 오원만, 이하 보존학회)가 공표한 보도자료에 대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현중 회장은 “지금까지 통합치과학회는 원만한 전문의제 추진을 위해 보존학회 등이 제기한 의견을 경청하고 대화하며 통합치과학회의 대외적인 의견은 자제해왔다”며 “그러나 보존학회가 헌소 대응 특위 및 대한치과의사협회의 노력에 반하는 보도자료를 대외적으로 공표함으로써 사태를 다시 혼란에 빠뜨렸다”고 지적했다.

윤 회장은 “혼란의 원인은 보존학회의 책임”이라면서 “적절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 한 보존학회와의 어떤 대화도 거부하겠다”고 목소리 높였다.

통합치과학회 입장에 의하면 보존학회가 배포한 자료는 특위 및 치협과 어떠한 논의도 이뤄진 게 아니며, 통합치의학과의 근본적인 문제를 지적하고 비난했다는 것.

윤 회장은 “보존학회가 헌소를 통해 제기하고 있는 사항 중 수련교과과정에 대한 것은 보존학회가 제시한 내용을 100% 받아들여 합의가 된 것”이라며 “300시간 경과규정은 학회가 결정할 문제가 아니기에 대답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턴 문제는 11개 전문과에서 합의되면 따라가겠다는 입장을 전달했고, 마지막으로 남은 게 이름”이라면서 “흘러가는 상황을 보면 마치 통합치의학과 명칭 문제로 헌소까지 가게 됐다고 주장한다. 중요한 사안들이 뒤로 밀리면서까지 명칭 개정이 이유가 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한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통합치과학회는 지난달 정기총회에서 윤현중 회장의 연임이 확정되면서 법무대응위원회(위원장 이승룡)를 구성해 활동을 시작했다. 필요하다면 헌소까지 갈 각오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승룡 위원장은 “치협과 특위에서 중재를 하고 있지만 통합치과학회 자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더군다나 명칭 문제는 우리 학회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이기에 끝까지 사수하려고 한다. 미수련자 대부분이 개원의다. 개원의 한 사람으로서 앞장서서 학회 회원은 물론 미수련자, 통합치의학과 전문의가 되고자 하는 분들의 권리를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 회장은 “이번 보존학회 사태는 향후 치과계의 모든 일들이 내부의 합의 하에 대외적인 어려움에 대응할지 그렇지 않으면 매번 합의된 내용을 반대하며 헌소에서 뒤집기를 시도할지를 결정하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더 이상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