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탈트리뷴] 북유럽 두 번째 안면이식술 성공
상태바
[덴탈트리뷴] 북유럽 두 번째 안면이식술 성공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8.05.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란드서 Planmeca ProModel로 가상수술 제공

HELSINKI, Finland: 올 초 핀란드 Helsinki 및 Uusimaa 병원에서 두 번째 안면 이식수술이 실시됐다. 지난 2016년 최초 수술 당시에는 안면부의 일부만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최근 수술은 좀 더 까다로운 수술로 안면 이식부가 더 확장됐다.

첫 번째 수술은 환자의 상하악 및 입술과 코뿐만 아니라 피부, 얼굴 중앙면 및 혀의 근육 부분과 이들 근육의 신경을 이식하는 것이었다. 

이번 두 번째 수술에서는 더 넓은 얼굴부위에서 안면조직이 이식됐다. 수술은 25시간이 소요됐으며, 8명의 외과의사와 20명의 간호사를 비롯해 다른 전문가들로 수술팀이 구성됐다. 이번 수술은 해당 종류로는 세계에서 41번째 시행됐다. 

이번 수술에서 요구되는 외과술은 숙련된 의료팀은 물론 효율적인 계획과 안전한 수술 수행을 보장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번 케이스의 경우, Planmeca ProModel 서비스가 이런 기술을 제
공했다. 이 서비스는 환자별 특정 임플란트 및 외과 수술을 위한 3D 계획을 제공한다.

Planmeca CAD/CAM Jani Horelli는 “강력한 전문성과 노하우가 결합된 최첨단 3D 기술은 우리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북유럽 지역에서 두 번째로 안면 이식수술이 우리의 3D기술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되고 계획됐다”면서 “수술 자체를 위해 우리는 기증자와 환자의 해부학적 구조에 따라 수술 가이드를 정확히 디자인하고 3D 프린팅했다. 이 가이드는 수술 시간을 절약하고 시술의 정확성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수술을 이끈 Dr.Lassus는 “이번에는 이전 수술보다 조직을 더 많이 이식했으므로 기술의 역할이 중요했다”면서 “Planmeca와 3D 기술은 수술 시간을 몇 시간 단축하고 기존 방법에 비해 수술의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첨단 기술이 없다면 이 수준의 작업을 수행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