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츠플라이, 신수정·박정원 교수 세미나
상태바
덴츠플라이, 신수정·박정원 교수 세미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10.0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도와 Post & Core 총정리

근관치료와 Post & Core 노하우를 하루에 총정리할 수 있는 세미나가 열려 임상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덴츠플라이코리아(유)(대표 김기업)는 ‘개원가 완전정복 세미나 1탄’으로 지난달 23일 서울 신사동 크리애드 세미나실에서 ‘실전에서 통하는 Endo Treatment/ Post Placement Core Build-up’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수정·박정원(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 보존과) 교수가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각각 Endo와 Core & Post의 이론 및 실습 프로그램이 짜임새 있게 진행돼 호평을 얻었다.

먼저 신수정 교수가 진행한 엔도파트에서는 ‘Access Opening’과 ‘Ni-Ti 성형’, ‘Obturation’ 등을 다뤘다. 신 교수는 근관와동 형성의 Outline과 실제 임상에서 놓치기 쉬운 팁들을 자세히 전달하고, Protaper?WaveOne을 이용한 근관성형, 열가소성 근관충전법 등을 설명했다. 또 핸즈온에서는 ‘Ni-Ti 파일을 이용한 근관형성 및 근관충전’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이끌었다.

‘Fiber Post Placement & Core build up’ 세션을 진행한 박정원 교수는 ‘Post & Core System에 적합한 Adhesive의 선택과 주의사항’, ‘Post & Core Material 선택’ 등을 비롯해 ‘Post Core Build up의 실제 임상과정’ 등을 전달해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또 박 교수는 핸즈온을 통해 치아에서 Post & Core를 시행하는 올바른 노하우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