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37 (금)
네오바이오텍, 분말치약 ‘엑소덴’ 치주관리 효과 탁월 입증
상태바
네오바이오텍, 분말치약 ‘엑소덴’ 치주관리 효과 탁월 입증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3.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사용법으로 환자 재구매 잇달아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판매하는 천연 성분의 잇몸관리치약 ‘엑소덴’(제조원 라이프온)이 치과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치과에서 처방 및 판매하는 잇몸관리 전문 덴탈케어 제품 ‘엑소덴’은 분약치약, 액상치약, 나노칫솔로 구성돼 있으며, 치약은 파라벤, MIT 등 유해 논란 성분이 제거된 천연성분으로 제조돼 기존 치약 대비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최근 잇몸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엑소덴’은 치과치료 후 환자 스스로 손쉽고 안전하게 잇몸을 관리할 수 있어 예방치과를 도입한 치과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엑소덴’이 관심을 얻고 있는 큰 특징 중 하나는 분말 형태의 치약이기 때문. 

분말치약에 포함된 성분 중 벤토나이트는 천연 광물질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구강 내 상처를 회복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분말가루의 입자가 물에 희석되면서 치태와 니코틴을 흡수하며, 치아의 마모 없이도 이물질 제거가 탁월해 잇몸질환, 입 냄새, 구내염 관리 및 구강세균 감소에 효과적이다. 

특히 치약 유해성분 파동으로 안전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엑소덴’은 더욱 각광받고 있다. 

MIT/CMIT 등 각종 유해성 논란을 모두 배제해 임산부, 아이들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치대 임상시험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FDA에 등록돼 안전성을 검사받아 신뢰를 높이고 있다. 

또한 엑소덴이 잇몸염증과 출혈에 효과가 있다는 점이 대한치주과학회지의 논문에 기재됐으며, 대한민국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제조허가 1호, 2호를 취득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해 품질을 인정받았다. 

사용법 역시 간단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분말치약을 찍어주고, 평소와 동일하게 칫솔질을 하면 된다. 

실제로 ‘엑소덴’을 도입해 소개하고 있는 한 치과 관계자는 “손 쉬운 사용법과 치료 후 건강한 잇몸 유지에 큰 효과를 느낀 많은 환자들이 재구매를 위해 치과를 다시 찾는다”고 밝혔다. 

네오 관계자는 “실제로 치과에서 잇몸치료 혹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환자에게 스스로 가정에서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잇몸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잇몸관리치약 ‘엑소덴’을 추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것이 환자들에게 높은 신뢰로 이어진다는 평가가 잇따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