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3 11:27 (월)
덴티스, 디지털 덴티스트리 핸즈온 베이직 코스
상태바
덴티스, 디지털 덴티스트리 핸즈온 베이직 코스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2.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 및 심플 가이드 플러스 사용법 익혀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지난달 20일 ZENITH 활용 세미나와 ‘SIMPLE GUIDE Plus Hands-on Basic Course’ 세미나를 대구 본사 의료기기사업부에서 개최했다.

덴티스의 올해 첫 치과의사 대상 세미나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SIMPLE GUIDE Plus’ 개발자인 서상진(창원 예인치과) 원장과 이수영(서울라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강연했다.

이수영 원장은 ‘SIMPLE GUIDE Plus’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스를 짚어주고, 참가자들이 매뉴얼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줬다.

이 원장의 강연 이후에는 참가자들은 덴티스 의료기기 사업부 내의 현장을 투어하며 덴티스의 높은 기술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투어가 끝난 뒤 서상진 원장과 참가자들은 직접 덴티크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가이드 디자인 실습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PC를 이용해 소프트웨어에서 CT와 스캔 데이터를 정합하고, 플래닝을 직접 했으며, 강연장에 마련된 ‘SIMPLE GUIDE Plus’ 시스템을 이용해 가상 모의 수술을 해보고, 모델 임플란트 식립 실습을 진행하는 등 ‘SIMPLE GUIDE Plus’를 활용한 디지털 가이드의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세미나 현장에서 3D프린터로의 출력을 위한 STL파일 추출과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가이드 스텐트 출력까지 전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유용했던 실무형 세미나였다”고 평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각 회 차 마다 15명의 선착순 등록 소수 인원들로 체험과 실무에 집중도를 높인 만큼 참석자들의 만족도도 높았으며, 초과 정원을 달성해 총 18명의 참석자들과 호흡했다”고 말했다.

한 참가자는 “이번 세미나는 베이직 코스로 구성돼 디지털 가이드의 경험이 많이 없는 초보 치과의사들도 수강이 가능할 만큼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으로 수월하게 디지털 가이드를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