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오스템, 치과 의약품 시장 진출
상태바
오스템, 치과 의약품 시장 진출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1.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생제·소염진통제·소화기용약 등 출시

오스템임플란트㈜가 이달 초 오스템파마와 함께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 용약 등의 전문의약품을 출시했다.

치과 의약품 시장은 그동안 단위별 매출이 크지 않다는 이유로 제약시장에서 소외돼 일반 개원의들은 처방 의약품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오스템은 치과에서 처방의약품 사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치과를 대상으로 한 의약품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

오스템이 이번에 출시한 항생제는 아목시스 캡슐과 아목시클라 정, 세파클리 캡슐로 3종이다. 아목시스 캡슐(500mg)의 경우 아목시실린을 단일 성분으로 가진 제품이다. 아목시실린(Amoxicillin) 성분은 미국과 영국 치과의사협회에서 잇몸치료와 발치, 임플란트 시술 후 1차 선택약으로 권고하고 있다. 오스템은 아목시스 캡슐이 국내 치과 항생제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처방되는 항생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스템은 소염진통제 약품군에서 나프록소와 록소리펜을 출시했다.
나프록소(275mg)는 치과 진료 시 널리 처방되고 있는 나프록센(Naproxen)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오스템은 알마펜 정, 시메타진 정, 모사프리 정의 소화기용약 약품군을 출시했다.
알마펜 정(500mg)은 알마게이트(Almagate) 성분의 제사제다. 시메타딘 정(200mg)은 시메티딘(Cimetidine) 성분의 히스타민2 수용체 저해제이며, 모사프리 정(5mg)의 경우 모사프리드 성분의 위장관운동 조절제다.

오스템 관계자는 “치과 의약품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처방의약품에 대한 임상현장에서의 다양한 니즈를 해결해 줄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치과 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궁극적으로 환자 질환 치료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