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신흥 후원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마무리
상태바
신흥 후원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마무리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2.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례 중심 강연과 적극적인 케이스 피드백 ‘호평’




㈜신흥이 후원한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지난 10일 총 5회에 걸친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지난해 10월 15일 시작한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는 임플란트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기초 지식을 알려주는 취지로 마련돼 임플란트 진단부터 보철까지 다양한 주제에 맞는 실습을 병행하며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임필(NY필치과) 원장은 실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임플란트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으며, 매 회 강의와 충분한 실습을 병행해 수강생들이 더욱 빠르게 임플란트 기초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이끌었다.

세미나 1회차에서는 임플란트 외과적 술식에 대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으며, 2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을, 3회차에서는 골이식술과 치주수술에 대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다.

또한 4회차에서는 상악동 거상술이, 5회차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의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다.

실습에서는 신흥 Implant Surgery Kit와 신제품 Hydro-Lateral Approach Kit를 사용한 임플란트 식립 및 상악동 거상술 핸즈온이 펼쳐졌다.

핸즈온 실습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감각을 직접 느낄 수 있어 임플란트 초보 수강생들도 임플란트 임상과 시술에 자신감을 얻었다는 평가.

한 참석자는 “임플란트의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고, Complication 극복 사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좋았다”면서 “임필 원장이 모바일 밴드 어플을 이용해 강의시간 외에도 체계적으로 숙제 등을 체크했다”면서 “적극적으로 임상 태도와 수술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핵심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던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흥이 후원하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더욱 많은 세미나 정보는 덴탈세미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