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7:34 (금)
치협·경북지부·포항분회, 지진 피해 성금 전달
상태바
치협·경북지부·포항분회, 지진 피해 성금 전달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1.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지진 피해 복구 팔 걷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와 경상북도치과의사회(회장 양성일), 포항시치과의사회(회장 서완종)가 지난 23일 포항시에 지진 피해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 23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성금전달식에는 김철수 회장과 치협 조영식 총무이사, 경북지부 양성일 회장, 김성윤 부회장, 서완종 포항분회 회장 등이 참석해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치협 500만 원, 경북지부 300만 원, 포항분회 200만 원을 각각 기부해 조성됐다.

 김철수 협회장은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많은 포항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을 안고 내려오게 됐다”며 “대피소 중의 한 곳인 흥해 실내체육관에 치과 이동진료버스를 동원해 무료 치과진료를 펼치고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가능한 한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강덕 포항시장은 “공포감을 느끼고 있는 시민에게 전국 각지에서 따듯한 마음과 배려심을 보여줘 트라우마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치과 진료 또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치협과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치과이동진료버스를 파견했으며, 경북지부가 의료진을 동원해 무료진료를 진행했고, 이재민들의 건강을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조영식 총무이사는 “이번 공조가 중앙회와 지부의 좋은 롤 모델이 됐다. 앞으로도 어려운 일이 발생했을 때 중앙회를 중심으로 지부와 분회가 함께 힘을 모아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