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복합레진 심미수복 마스터
상태바
복합레진 심미수복 마스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2.09.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황성욱 원장 컴포짓 핸즈온 인기리 마쳐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이 진행하는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가 지난달 25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인기리에 진행됐다.
 

지난 6월 첫 세미나의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코스는 ‘술 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을 주제로 임상 테크닉과 관련 재료들에 대한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들을 총망라해 복합레진 심미수복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실전 임상 팁까지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연수회 두 번 개최만에 인기 강좌로 자리 잡았다.
 

이번 코스는 크게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 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 △핸즈온 실습 △평가 및 토론 등 5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그동안 큰 고민 없이 사용했던 접착제 사용 방법이 올바르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아 바로 잡는 기회가 되었다”며 “다양한 접착제의 종류와 특징을 최신 흐름에 맞게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평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심미수복을 위한 기본적인 개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실제 임상에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레진 치료 후 나타날 수 있는 지각과민의 다양한 경우와 그 대처법 등을 상세하게 배워갈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