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위협 서울시회, 12일 5차 보수교육
상태바
치위협 서울시회, 12일 5차 보수교육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1.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임상 업그레이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오보경, 이하 서울특별시회)는 2017년도 마지막 보수교육을 오는 12일(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6층 강당에서 회원 약5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서울특별시회의 5차 보수교육은 오전 ·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전 250명, 오후 250명을 각각 사전 접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강연에서는 △황윤숙(한양여대 치위생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 직업윤리’에 대해 짚어주며, 심연수(선문대 치위생학과) 교수가 ‘임상에서 활용하는 구강 근기능 교육 및 훈련’에 대해, 이수정(대전과학기술대) 선생이 ‘치과건강보험 후속처리 업무’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 오후 강연에서는 최명희(이든치과) 실장이 ‘분쟁예방을 위한 민감한 환자 대응법’에 대해, 조리라(강릉원주치대) 교수가 ‘임플란트, 틀니, 보철물의 유지관리’에 대해, 이병진(콩세알치과) 원장이 ‘지각과민환자의 치아관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오보경 회장은 “서울특별시회는 보수교육이 회원들과 소통하고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치과위생사의 위상을 높이고 모든 치과위생사의 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