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신흥, 김샘의 엔도 이야기 마쳐
상태바
신흥, 김샘의 엔도 이야기 마쳐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0.1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확실히 감 잡았어요”

㈜신흥이 지난달 6일부터 27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김샘의 엔도이야기 기본에서 답을 얻다’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현기(연세휴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는 ‘기본에서 답을 얻다’라는 세미나 이름에 걸맞은 구성으로 가장 빠르고 쉽게 엔도의 기본기에 접근하고, 문제 해결방법을 제시했다.

김 원장은 1, 3회차를 이론강의로, 2, 4회차를 이론 및 실습으로 꾸며 알찬 세미나를 이끌었다.

먼저 첫 강연에는 치아별 3차원 치근관 형태 분석 및 근관와동형성방법, 근관장 측정방법 등을 다뤘으며, 3회차 강연에서는 치아 형태별로 적용할 수 있는 근관치료의 프로토콜을 알아봤다.
2회차에서는 Ni-Ti Rotary Instrumentation 실습이 진행됐다.

실습에서는 신흥의 ‘K3XF’와 ‘TF Adaptive Motor’ 제품을 활용, 강의 후 제품 문의도 계속됐다는 후문.

마지막 순서에서는 빠르고 효율적인 근관충전방법 : Continuous Wave Technique을 주제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다.

김 원장은 강의 시간 동안 실제 임상 케이스를 함께 공유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 한편 실습 중 나오는 질문들에 꼼꼼하게 답변하며 호응을 얻었다.

신흥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샘의 엔도이야기’처럼 근관치료를 다룬 좋은 세미나를 많이 마련해 개원가의 진료 고민을 함께 헤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