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6:46 (화)
오스템임플란트, ‘ESR KIT’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ESR KIT’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8.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루 파편 제거 및 나사산 복원까지

오스템임플란트(주)가 최근 출시한 ‘ESR KIT(Easy Screw Removal KIT)’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임플란트는 시술과정이나 환자의 유지관리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 중 하나는 픽스처나 보철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다.

과거에는 보철물에만 문제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픽스처까지 제거해야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술자나 환자 모두 임플란트 재시술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선택은 아니다.

‘ESR KIT’는 Screw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크루나 어버트먼트 파절 등 보철 실패 시 픽스처에 남아있는 파편 등을 제거하고, 나사산 복원까지 할 수 있다.

‘ESR KIT’의 가장 큰 특징은 파절된 Screw를 기존 제품들보다 손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파절 방지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특수소재 Ti-Gr5의 스크류도 쉽게 갈아낼 수 있다.

가이드와 픽스처 체결 후 Screw를 제거하는 드릴링만으로도 80% 이상 제거가 가능하며, 보조 툴까지 활용할 경우 제거 성공률은 높아진다.

ESR KIT의 중요한 기본 구성품인 Guide는 ‘SR Drill’, ‘Reverse Drill’이 픽스처에 남아있는 스크루 파편 중심에 위치하도록 자리 잡아준다.

‘Reverse Drill’은 픽스처에 남아있는 스크루 파편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툴로서 기존 Torque Wrench용 툴을 엔진용으로 개발해 반시계 방향으로 30~50 RPM 속도로 1~2회 구동하면 손쉽게 남아있는 스크루 파편을 제거할 수 있다.

이외에도 ‘ESR KIT’는 △SR Drill △SR tip △Screw holder △Re-tap △Torque Handle △ESR Handle △AR Tip △Slot Driver 등 각 실패 케이스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ESR KIT’는 ‘TS Regular Guide’와 ‘SR Drill’ 사용 시 직경 3mm부터 7~8mm대까지 TS Type 국내 타사 픽스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에는 보철 실패 시 골유착이 잘 돼있는 픽스처까지 제거하면서 술자와 환자 모두 부담을 가졌으나 ESR KIT 출시로 픽스처를 제거할 필요 없이 유지 보수 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유지보수가 어려웠던 회사의 임플란트를 사용하던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