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NYU임플란트연구회 대구, 2012 워크숍 성황리 마쳐
상태바
NYU임플란트연구회 대구, 2012 워크숍 성황리 마쳐
  • 정동훈기자
  • 승인 2012.08.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자와 청중이 서로 ‘通’했다

연자와 청중들이 임플란트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NYU임플란트연구회 대구(회장 전성환)가 ‘2012년도 NYU임플란트연구회 대구 워크숍’을 (주)EBI, (주)스트라우만 코리아, (주)푸르고, 조은이덴탈 후원으로 지난 19일 경북대치전원 1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NYU임플란트연구회 디렉터인 오혜명(구미 뉴욕미르치과) 원장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NYU임플란트연구회의 장기연수회를 마치고 활발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는 회원들의 다양한 증례발표가 진행돼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오혜명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개원의가 꼭 알아야 할 GBR의 기본 원리’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상엽(울산 신세계치과) 원장은 ‘임플란트 임상과 관련된 Complication’에 대해 짚어줬다.

이어 전성환(울산 램브란트치과) 원장이 ‘개원의 시각으로 보는 임플란트 임상’에 대해, 이승엽 원장이 ‘CAD/CAM을 이용한 임플란트 보철의 즐거움’ 강연을 진행해 임플란트에 쉽게 다가서기 위한 새로ㅇ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평을 들었다.  

NYU임플란트연구회 대구 관계자는 “1999년 3월 제 1기 연수를 시작해 현재 16기에 이르기까지 약 400여 분의 선생님들이 NYU임플란트연구회에서 연수를 마치고 활발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계시다”며 “이 분들이 직접 이번 워크숍에서 증례발표를 진행하고, 연자와 청중이 함께 토론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