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오스템, 치과전용 구강청결제 ‘쿨가글’ 개원가 인기
상태바
오스템, 치과전용 구강청결제 ‘쿨가글’ 개원가 인기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7.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극에도 탁월한 청량감

치과전용 구강청결제 ‘쿨가글’ 개원가 인기 
프라그 및 유해 미생물 생성 억제력 탁월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치과전용 구강청결제 ‘쿨가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프리미엄 구강 용품 판매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쿨가글’은 기존 구강청결제와 달리 치과 병의원에서만 판매하는 구강청결제로 구강내 유해세균 99.9% 제거하는 등 강력한 살균력을 자랑한다.

치면세균막 생성 억제와 충치균 및 치주원인균 등 구강내 미생물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치은염 예방, 치석 형성 예방, 충치 예방, 입 냄새 제거 등 보다 편하고 위생적인 구강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시술 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보철 환자, 세균감염 발생이 쉬운 발치 환자, 잇몸관리가 필수인 임플란트 환자, 꼼꼼한 칫솔질이 어려운 교정환자 등 치과치료 중인 환자들의 구강관리에 용이하고 효과도 뛰어나다.

구강청결제를 찾는 소비자들은 강한 자극의 청량감을 주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 기존에는 알코올 함유량이 높은 제품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알코올 함유량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 구강이 건조해지거나 구강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저 알코올 구강청결제가 주목 받고 있다.

‘쿨가글’은 저 알코올의 구강청결제로 낮은 자극에도 청량감이 높아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열린 ‘SIDEX2016’에서 국내 경쟁제품이 포함된 구강청결제 블라인드 테스트(2,753명 참가)에서 A사 대비 청량감(59%), 맛(53%), 향(54%), 구강자극의 적정성(49%) 등 모든 항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쿨가글’은 100ml, 250ml 2종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치과에 비치하기가 용이해 치과 진료 후 환자 서비스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오스템은 ‘쿨가글’ 구매 시 쿨가글에 부착 가능한 치과 홍보용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어 홍보를 필요로 하는 치과의 호응이 좋다.

오스템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펜서도 출시할 예정이어서 치과 대기실 및 진료실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문적인 구강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많은 만큼 치과에 비치되는 필수품목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