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22:24 (수)
오스템임플란트, 매년 7% 매출액 R&D 투자 지속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매년 7% 매출액 R&D 투자 지속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6.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이 바로 ‘힘’이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최근 특허청에서 발표된 의료기기 특허 동향 분석에서 국내 중견·중소 의료기기 기업 중 특허출원 및 등록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허청의 의료기기 특허 동향분석은 14개 중분류와 소분류로 구분해 각 분류를 국제 특허분류와 1:1 매칭한 연계표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 의료기기 전반의 특허 동향은 물론 유망 기술분야를 판단하는 척도로 사용되고 있다.

오스템은 지난 10년간 특허출원 및 등록이 각 256건, 166건으로 국내 중견·중소 의료기기 기업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년 10% 이상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치과의료기기분야 특허 등록은 오스템과 2위 그룹과의 격차가 두 배 가까이 났다.

현재 대부분의 의료기기 기업이 국내 특허출원에 치중하는 반면 오스템은 해외 시장 진출의 필수 요건 중 하나인 해외특허 확보를 위해 매년 출원 비중이 급증하는 추세다.

전체 특허출원비중의 40%(단기 13-16년 기준)에 달할 만큼 해외 지적재산권 확보에도 적극적이다.

특히 오스템은 매년 매출액의 7%에 달하는 연구 개발비, 국내 의료기기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연구조직 보유 등 지속적으로 R&D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R&D를 중요시하는 회사로서 제품개발과 기술발전 등을 통해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R&D투자의 또 다른 성과물인 지적재산권도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등 국내 최고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R&D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특허청은 지난 2015년부터 의료기기 특허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이 특허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허청이 공개한 자세한 자료는 특허청, 의료기술연구회 및 관련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