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의학 3D 프린팅 기준 새롭게 만든다”
상태바
“치의학 3D 프린팅 기준 새롭게 만든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7.05.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Systems, 30~40개 크라운 15분 내 프린트하는 시대 개막



올 초 3D Systems는 네덜란드 Vertex와 자회사 NextDent를 인수했다. NextDent는 3D 프린터용 소재 전문 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치과분야의 3D 프린터 시장의 변화속도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3D Systems가 IDS전시회에서 선보인 피규어 4 디지털 생산 플랫폼은 시간, 비용, 재료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해 제작하는 방식. 3D Systems 대표이자 CEO인 Vyomesh Joshi를 만나 향후 전개될 방향에 관해 인터뷰했다.

3D Systems의 NextDent 인수 이유는?
치의학 분야에서 3D프린터의 사용이 점점 늘고 있다. 3D Systems는 이 분야에서 30여 년의 역사와 1000여 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다. 크라운 40개를 15분 내에 프린트할 수 있을 정도로 싱글크라운 제작 시 밀링솔루션보다 훨씬 시간이 적게 소요된다. 우리는 3D 프린팅 분야에서 기술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NextDent를 인수함에 따라 업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소재까지도 보유하게 됐다. 인수를 통해 피규어 4의 기술과 광범위한 생체 적합성 재료를 결합하고자 했다. 향후 2년 이내에 치과는 디지털화되며 수복물을 가능한 신속하게 제공하려 할 것이다. 치과기공소 역시 자체적인 CAD/CAM 솔루션을 보유하며 이때 이익률은 속도에 의해 좌우된다.

얼마나 빠르며 품질은 유지되는가?
30~40개 크라운을 단 9분만에 프린트할 수 있어 대형 치과기공소용 솔루션으로 이상적이다. 동일한 수준의 생산을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인원도 적기 때문에 운영비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품질은 실제로 더 우수하다. 피규어 4 플랫폼은 심미적 결과를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프린트해 치의학 분야의 3D 프린팅 기준이 되고 있다.

생산속도를 높이면서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한가?
퀄리티는 과거보다 좋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괜찮은 편이다. 우리는 고정밀 및 고해상도 프린터 전문이며 피규어 4 플랫폼을 통해 더 빠르고 더 많이 적용할 수 있다. 즉, 부분 및 총의치, 서지칼 가이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NextDent의 12종의 임상재료와 피규어 4 플랫폼을 사용해 기존 방법보다 최대 10배 빠른 속도로 생산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성은 치과기공소 또는 치과 내에서 보유할 만한 커다란 장점이다.
다른 하나는 피규어 4의 총 운영비가 치과에 필요한 시스템들보다 10배 더 낮다. 재료 낭비를 줄이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는 탁월하고 다양한 용도 적용성, 생산성 및 효율성으로 이들 분야에서 잠재력이 높다.

Additive Manufacturing방식이 치과분야에 이상적인가?
첨삭가공은 대량 맞춤화에 관한 모든 것으로 치과산업은 이러한 종류의 기술이 특히 필요하다. 따라서 치과 분야의 적용에서 3D Systems는 커다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치과산업분야에서 이미 우수한 고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Align Technology는 제조 공정의 정확하고 생산적인 부분으로 우리의 광 조형 프린터를 사용해 클리어 얼라이너 시스템으로 하루 약 17만5000개의 몰드를 생산한다. 또한 Vertex-Dental 및 NextDent 인수로 강화된 유럽치과시장에 대한 입지와 이해를 가지게 됐다. 따라서 디지털 치과에서 표준을 세울 수 있는 위치에 다가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