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49 (금)
[추천세미나] 교정 TROUBLE SHOOTING 세미나
상태바
[추천세미나] 교정 TROUBLE SHOOTING 세미나
  • 박영규 원장
  • 승인 2017.03.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치료 문제해결법 익혀”

맑은미소치과 박영규 원장

■수강동기
교정에 관심을 갖고 각종 교정 연수회 등을 수강하며 진단, 치료계획에 대해 공부한 뒤 교정진료를 시작했다.
막상 교정 치료 중간에 맞닥뜨리는 여러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찾기 힘든 경우가 많았다. 그러던 중 닥터만의 Trouble Shooting 세미나를 알게 됐고, 교정 중 해결하기 어려운 난관에 대해서 ‘내가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기대로 수강하게 됐다.

■추천이유
Trouble Shooting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교정 중에 발생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이유를 치료 과정뿐 아니라 진단, 치료계획부터 다시 짚고 넘어가기 때문에 기초부터 임상 심화까지 전체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또 여러 주제를 다루면서도 매시간 자신이 실제 진행하고 있는 케이스까지 다루게 되기 때문에 해당 케이스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하고 해결책을 같이 찾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인상 깊었던 점
교정을 진행하면서 내가 이미 겪었던 어려움을 다른 원장들도 똑같이 겪고 있다는 것이 신기했으며, 그래서 더 허심탄회하게 그 해결책을 고민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이 이어지면서 매번 예정된 세미나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연자와 수강생 간의 배움의 열기가 인상적이었다.
 
■아쉬운 점
수강생 각 케이스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그와 연관된 연자의 케이스 및 관련 이론들도 다루다 보니 세미나가 진행되는 5시간의 시간도 짧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