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3 (금)
[이주의 연자] CCL치과 서종진 원장
상태바
[이주의 연자] CCL치과 서종진 원장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3.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테크닉은 물론 경영 고민까지 해결”

치주치료에서 환자의 고통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테크닉과
노하우를 자세히 소개할 것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분명히 있고 그 방법을 이번 세미나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환자의 구강건강을 유지시켜주면서 경영에도 도움을 주는 노하우를 총망라해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Asia Pacific Implant Academy가 다음달 9일부터 5월 21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치과 불황 극복 프로젝트 ‘Advanced 치주 & 임플란트 코스’를 개최해 화제다.

연자로 나서는 서종진(CCL치과)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와 치주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면서 “단순히 임상 기술뿐만 아니라 환자를 대하는 매니지먼트와 경영적인 부분까지 아울러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플란트-치주 세미나를 시작한지 햇수로 20년이 된 서 원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13개국에서 강의를 진행해온 베테랑 연자.
이번 세미나는 서 원장이 지난 20여 년 동안 강의한 내용을 총망라한 핵심 노하우를 들려주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치과 수익을 향상시키는 치주토탈케어 방법을 제시하고 교과서에 없는 TIP을 펼칠 예정.
서 원장은 “‘치주치료를 이용해서 환자를 어떻게 잘 치료해줄 수 있을까?’, ‘환자 진료를 통해 어떻게 치과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이 두 가지가 이번 세미나에서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라며 “많은 임상가가 고민하는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예정”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그는 “치주치료의 가장 중요한 점은 환자가 아프지 않게 해야 한다는 것”이라면서 “환자가 고통스럽지 않게 마취하거나 발치 및 환자의 불안감을 없애는 테크닉 등 교과서에는 나오지 않는 테크닉과 노하우를 자세히 소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총 5번의 강의 중 4번의 실습이 진행된다.
서 원장은 “LPPT Technique, 치주 수술, GBR Technique, CT Graft, Free Gingival Graft 등의 실습이 진행된다”면서 “절개부터 잇몸 이식, 봉합 등 기본적이지만 임플란트-치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베이직한 부분의 실습을 진행해 기초 임상 테크닉을 완성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플란트-치주의 임상 시술 노하우뿐만 아니라 실패에 대한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짚어줄 예정이다.
서 원장은 “봉합을 하다가 실패했을 때, 실패한 임플란트를 만회하는 방법 등 당황스럽고, 고민되는 순간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진료하는 데 있어서 자신감을 얻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환자=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서 원장은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에게도 잊지 않고 항상 강조한다.
그는 “치료 시 발치를 할 수도, 안 할 수도 있다. 치료 계획을 세울때 환자가 내 가족이라면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를 한 번만 생각하고 계획을 세운다면 고민은 금방 해결된다”면서 “이렇게 계획을 세우면 큰 실수가 생기지 않고 좋은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상과 경영 테크닉뿐만 아니라 환자에 대한 마음을 함께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APIA, 다음달 9일부터 5월 21일 총 5회 임플란트-치주 아카데미 개최


Asia Pacific Implant Academy(이하 APIA)의 치과불황 극복 프로젝트 ‘Advanced 치주 & 임플란트 코스’가 다음달 9일부터 익선동 이어라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서종진(CCL치과) 원장이 치과 수익을 향상시키는 치주토탈케어의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는 기회가 될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과서에 없는 다양한 TIP을 전수받을 수 있을 전망.

강의 첫날인 다음달 9일에는 △경영에 도움이 되는 치주치료 콘셉트 △잇몸질환, 수술 안하고 환자 만족시키기 △첫 내원 시 내 환자 만들기 △환자와 의사 모두가 편한 LPPT Technique 실습이 진행된다.

강의 두 번째 시간인 16일에는 △Periodontal Flap Surgery 쉽게 하기 △교과서에 나오지 않은 수술 꿀팁 △각 상황별 봉합 방법 △상담 기법 △치주수술 실습 등이 진행되며, 23일에는 △임플란트 수술 달인되기 △Bone Graft 쉽게 하기 △GBR Technique 실습이 진행된다.

네 번째 강의인 5월 14일에 서 원장은 △보철 환자를 위한 치주치료 △교합을 고려한 치주치료 △Peri-implantitis 등에 대해 강연하며, 5월 21일에는 △Sinus Graft 쉽게 하기 △잇몸을 아름답게 만드는 스킬 △RBO Technique으로 Sinus 정복하기 등을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