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왓츠뉴] SIC invent Asia-Pacific, SICvantage
상태바
[왓츠뉴] SIC invent Asia-Pacific, SICvantage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3.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유지 관리 ‘걱정없어’

SIC invent Asia-Pacific이 선보인 신제품 ‘SICvantage®’가 화제다.

‘SICvantage®’는 기존의 Hexagon 방식의 연결구조로 구성된 임플란트로 Conical 방식의 제품이 갖고 있던 고질적인 ‘Sinking(어버트먼트 침하 현상)’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Swiss Cross Technology®’(특허 출원) 기능을 탑재한 SICvantage 시리즈다.

‘SICvantage®’는 Morse Taper 2.8도를 자랑하며, 기공 과정에서 ‘Transfer key’가 필요 없다. 
어버트먼트 스크루를 연결한 후 제거가 가능한 것도 특징. 물론 연결 이후에도 어버트먼트 스크루를 사용할 수는 있으나 20Ncm로 최종 토크를 조인 후에는 그 기능이 끝나기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또 기존의 두드려 끼우는 방식인 Malleting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술자들이 안정적이고 확실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대부분의 어버트먼트 스크루는 기존 Conical 연결구조의 제품들이 Morse Taper가 아니기 때문에 언젠가는 풀려 어버트먼트 스크루 체결이 필요했다.  

하지만 오랫동안 측방압(Lateral Force)에 노출된 어버트먼트 스크루는 픽스처 내부의 스크루 홀에 지속적인 힘을 가해 변형을 초래한다. 이렇게 변형된 픽스처의 스크루 홀 때문에 새로운 어버트먼트 스크루를 체결해도 단시간에 Screw loosening이 재발하게 된다.

하지만 ‘SICvantage®’는 장기간이 지나도 내부 손상 없이 어버트먼트만 간단히 교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