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스트라우만, SLActive 장기 임상 데이터 발표
상태바
스트라우만, SLActive 장기 임상 데이터 발표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1.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된 생존율로 당뇨 환자군도 양호

많은 임플란트 업체들이 검증된 제품을 공급하고, 치료시간의 단축 및 어려운 케이스에서의 치료 예측성을 높여주며, 심미적인 임플란트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스트라우만은 지난 50년 이상의 연구개발과 임상시험으로 검증된 임플란트 제품만을 생산하는 회사로 명성이 높다.

특히 스트라우만의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인 SLActive는 예측 가능한 치료결과를 달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개발돼 지난 2005년 론칭 후 높은 친수성과 빠른 골 융합으로 정평이 나있다.

SLActive 기술이 개발된 지 10여 년이 지나며, ‘SLActive’에 대한 다양한 장기 임상데이터도 속속 발표되고 있다.

SLActive 표면 임플란트의 장기 안정성과 치료 예측성의 10년 연구 데이터에서는 ‘Immediate loading’의 생존율이 무작위 대조 다기관 실험(Randomized controlled multicenter study)에서 무려 98.2%라는 수치를 보였다.

‘Immediate loading’은 개원가에서 선호하고 있지만 임플란트의 즉시 부하로 인해 실패 위험도 높은 편에 속한다. 

SLActive 표면은 높은 친수성으로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이 닿는 표면적이 넓어 조골세포(Osteoblast)의 흡착과 섬유소 네트워크 형성(fibrin network formation)을 향상시켜 보다 빠르게 골 융합을 이뤄 ‘immediate loading’이나 ‘early loading’에서도 안정적인 생존율을 보인다.
SLActive 표면은 당뇨 환자에게서도 안정성이 높다. 

최근 발표된 당뇨 환자군의 SLActive 성능을 비교한 임상실험(Dr. Machuca G., Dr. Cabrera JJ.) 결과 건강한 대조군과 유사한 골 변화와 양호한 안정성을 보였다.

스트라우만 관계자는 “임상데이터를 통해 스트라우만의 SLActive 표면 임플란트는 좀처럼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당뇨환자나 방사선치료 환자에게도 안정적인 치료 예측성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스트라우만의 임플란트 제품군의 뛰어난 품질 안정성은 지난 2014년 스웨덴 사회보험청이 스웨덴 예테보리대학 J. Derks 연구팀에 의뢰해 연구·발표한 ‘스웨덴 인구를 대상으로 분석한 임플란트 치료법의 효과성: 초기 및 후기 임플란트 상실’에서도 잘 나타났다.

연구 결과 스트라우만의 임플란트 제품군은 10년간의 생존율이 99.7%로 나타나 높은 장기안정성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